검색어 입력폼

서울대 의대 교수들 '주1회 셧다운' 결정…의료 공백 가속화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4.22.2024 03:44 PM 조회 1,380
<앵커>서울대 의대 교수들이 일주일에 하루 요일을 정해서, 그날은 외래 진료와 수술을 다 멈추기로, 의견을 모은 걸로 확인됐습니다. 총회에서 이 방안이 최종 결정되면 당장 다음 주부터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리포트>의대 교수들의 사직 효력이 발생한다는 오는 25일이 지난 뒤에도 실제로 병원을 떠날지, 사직서 수리 시까지 남을지는 교수마다 선택이 다를 수 있습니다.

서울대 의대 교수 비대위가 병원에 남아 진료를 하는 교수라도 외래 진료와 수술을 모두 취소하는, 이른바 '셧다운'을 하겠다고 의견을 모은 걸로 확인됐습니다.오늘 총회에서 의결되면 오는 30일부터 매주 1회 진행할 계획입니다.

지난주 전국의대교수 비대위가 진료 시간을 줄이는 방안을 확정한 뒤 병원별로 일정을 논의 중인데, 충남대병원은 이미 매주 금요일 휴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전공의 사직으로 인한 의료 공백이 두 달 넘게 이어지면서 공백을 메우는 수련병원 교수들의 피로도가 커지는 가운데 나온 조치입니다.

25일 이후 병원을 떠나겠다는 교수들도 잇따르고 있습니다.서울아산병원 교수들은 당장 25일부터, 서울대병원 교수들은 다음 달 1일부터 사직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정부는 의대 교수들의 사직 효력이 알려진 오는 25일부터 자동 발생하는 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교수들의 사직이 현실화되고, 남은 교수들마저 휴진을 반복하면 의료 공백은 더 커질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phpphvd 10일 전
    진짜 의사들도 작작 해라 이것들아!!!! 환자들의 생명을 볼모로 잡아서 결국 환자들이 죽게끔 할 정도로 니들 밥그릇 챙기는게 그리도 중요하더냐!!!!! 이미 최고 수준의 대우를 받으면서 부와 명성을 다 얻으면서 살지 않았냐!!!! 썩어빠진 것들!!!! 의사??? 히포크라테스의 선서?????? 에라이 이 쓰레기들아!!!!!!!!!!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