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8월 12일)

문지혜 기자 입력 08.12.2020 01:47 PM 조회 3,519
주식시장은 10일만에 처음 하락한지 하루만에 V자 모양의 회복세를 가동시켜 떨어졌던 것을 싹다 복구하고도 더 올랐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리고 분위기를 고조시킬만한 호재가 딱히 없는 상황에서도 어제 막판에 팔자쪽으로 쏠렸었던 투자심리는 나만 빼고 장이 오를 것을 조바심내는 심리로 급반전됐다. 

상승출발한후 rally mode에 돌입한 장은 전혀 흔들림없이 강세를 지키며 어제 sell off mode를 하루동안의 반짝 하락으로 끝냈다. 

기술주들의 두드러진 강세를 나타내며 3주만에 가장 크게 폭등한 NASDAQ이 4일만에 반등한 가운데 DJ는 장중 어제 떨어졌던 것의 세 배 넘게까지 올랐고 8일 연속 5개월반 최고치를 돌파한 S&P 500은 2월 19일 사상 최고치에서 6포인트 모자란 지점까지 상승했다. 

이미 두달 전부터 수도없이 사상 최고치 경신을 반복하고 있는 NASDAQ에 이어 마침내 S&P 500도 새로운 사상 최고치 기록을 거의 달성했다는 안도감 속에서 투자심리가 사자 쪽으로 계속해서 쏠리고 있는 현상이 바뀔 수 있다는 불안감은 여전히 찾아볼수 없었다. 

한편 RRGB는 기대에 못미친 부진한 실적 결과와 함께 12%넘게 떨어져 올해들어 72% 폭락한 지점까지 밀리고도 3월 18일 찍었던 18년 최저치에서는 여전히 137% 폭등한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