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2월 21일)

문지혜 기자 입력 02.21.2020 01:49 PM 조회 2,318
주식시장은 이틀째 sell off mode를 연결시키며 하루 오르고 하루 엇갈리고 이틀 폭락한 이번주를 하락한주로 기록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떨어진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경제에 제대로 타격을 주고 있다는 우려속에서 매도심리는 또다시 자극됐다. 

이틀연속 약세로 출발한후 폭락세로 밀린 장은 회복 가능성을 보이지 못하고 폭락세를 제대로 완화시키지도 못했다. 

매도세가 이틀째 panic selling수준을 나타낸 가운데 공포지수로 불리우는 VIX Index는 어제 도달했던 2주 최고치를 가뿐히 넘어섰고 dip buying은 3주만에 가장 저조한 수준에 머물렀다. 

반복된 사상 최고치 경신과 함께 2주연속 상승한 주를 기록했던 장이 3주만에 하락한 주로 꺾이는 모습에 한층 더 위축된 투자심리는 전혀 진정될 조짐을 보이지 않아 이틀동안의 sell off mode가 악화될 수 있다는 불안감은 증폭됐다. 

한편 어제 기대에 못미친 부진한 실적결과에 이어 다음분기와 올해 총 전망을 모두 낮추며 단숨에 45%나 폭락했던 Tivity Health TVTY는 오늘도 추가하락해 새로운 3년 7개월 최저치를 기록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