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2월 10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12.10.2019 05:26 PM 조회 1,591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개인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국가이익을 훼손한 대통령 권한 남용과 의회방해 혐의로 탄핵돼야 한다는 탄핵소추안이 하원 법사위원회에 공식 상정됐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을 만나 미국 대통령 선거에 개입하지 말 것을 경고했다고 백악관이 밝혔다. 앞서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했던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팀이 낸 보고서에서 러시아측의 선거 개입은 분명한 사실로 인정했다.

3.LA시가 인종간 평등을 위한 전담 부서를 신설한다. 이 부서는 LA시 전역에서 발생하는 인종 간 차별을 조사하고 관련 정책을 감시,감독하는 역할을 등을 수행해 실질적인 인종 차별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4.LA시가 올해 무려 1억 5천4백만 달러의 적자가 예상된다. 이는 공무원 인력 확충과 임금 인상 등에 따른 것으로 추후 부서별 예산 삭감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5.오는 2021년부터 캘리포니아 주에서 아동들의 백신 접종을 면제받으려면 반드시 주정부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이에 대한 반대 추진운동이 펼쳐졌지만 서명인수를 충족하지 못해 무산돼 결국 대다수의 주민들은 홍역 백신접종에 찬성하는 것이 증명됐다는 분석이다.

6.대규모 이콜라이 감염 사태가 또 발생했다.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 CDC는 중서부 지역 주민 8명과 캐나다 국민 16명이 이콜라이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7.뉴저지의 저지시티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경찰과 용의자 등 6명이 숨졌다. 살인사건을 수사하던 경찰관 1명이 2명의 용의자에게 살해됐고 이후 총격전이 벌어져 용의자와 민간인 3명이 사망했다.  

8.연방 상하원이 2020회계연도 국방수권법에 합의했다. 법안에는 주한미군을 현재 수준으로 유지한다는 내용과 북한의 국제금융망을 차단하는 대북제재 조치 강화 등 한반도 외교안보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9.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북한이 장거미사일 발사 시험과 핵실험을 중단하고 비핵화를 향하겠다는 약속을 준수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북한이 연말을 협상 시한으로 제시하고 ICBM발사 시험 등 도발을 지속하자 이에 경고 목소리를 낸 것으로 풀이된다.

10.512조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이 20대 정기국회 마지막날 통과됐다. 자유한국당은 날치기 통과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부터는 또 임시국회가 열려서 선거법 개정안, 검찰개혁안이 상정될 예정이라서 여야가 더 격하게 대치할 것으로 보인다.

11.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브렉시트의 운명을 결정할 영국 총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보수당이 노당당보다 10% 포인트 이상 지지율이 높게 나오면서 과반확보를 기대하고 있지만 부동층 유권자가 많아 결과를 장담할 수 없다.

12.미국이 오는 15일 부과할 예정이었던 추가 관세가 유예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미국과 중국은 기존 관세 취소가 아니라 기존 관세율 인하를 놓고 막판 협상을 벌이고 있다.

13.오늘 뉴욕증시는 미국과 멕시코. 캐나다 협의 합의에도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 관련 불확실성이 지속하는 데 따라 소폭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27.88포인트, 0.10% 하락한 27,881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