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학원 이사진, ‘한국정부 지원금 수령 확인하면 일괄 사퇴한다’

이황 기자 입력 08.22.2019 06:11 PM 조회 2,359
남가주 한국학원 이사회가 범동포 비상대책위원회 요구에 대한 답변을 내놨다.

남가주 한국학원 이사회는 오늘(22일) 범동포 비상대책위원회의 요구에 대한 11가지의 답변을 공개했다.

답변서의 전반적인 내용만 놓고보면   비대위 의견을 수렴하는 것 처럼 보인다.

하지만, 이사진 전원 사퇴에 뒤따르는 조건과 사퇴 뒤 신임 이사진 구성 등 주요 사안에 대해서는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는 모양세다.

가장 큰 이슈인 이사진 전원 사퇴 시점은 한국정부의 지원금이 학원 구좌로 입금된 것을 확인한 뒤가 될 것이라고 재차 못박았다.

또 차후 LA 총영사관이 지원금 중단 건의, 이사들의 한국 출입국 금지 등의 조치를 하지말 것과, 분규 단체 지정 철회 등을 약속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 CA 주 검찰을 포함한 주 정부 기관에 한국학원과 관련한 항의 서한(Complaint letter)을   보내지 말 것을 요구했다.

이사 선임과 관련해서는 현 이사진의 권한을 앞선 비대위와의 협의보다 확대해달라고 요구했다.

학원 측 이사진은 배정된 이사 추천권과 관련해 합의가 수용된 사항이라고 인정하면서도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계속 비대위와 조율하겠다고 밝혔다.

즉, 기존에 배정된 이사 추천권에 더해 권한을 늘려달라고 주장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도 비대위가 향후 추천할 10명에 대한 자격 조건 부여와 함께 이력서를 보내달라고 요구했다.

이밖에 장기 임대는 CA 주 검찰이 주시하고 있는 상황으로 검찰의 결정에 따르겠다는 등의 답변을 내놨다.

학원 측의 답변서 내 다수의 세부 항목들은 비대위 측과 대치되는 부분이 많은 상황으로 앞으로의 협의가 난항을 겪을 것으로 전망된다.

일부에서는 범동포 비대위가 한발 물러서며 양보한 상황에서 학원 측이 표면적으로는 유화적인 것처럼 포장하고 있지만 이 같은 답변 내용은 결국 권한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제차 피력한 것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