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 시 주민의회 개혁안 관련 공청회 한인들 참여 절실

이황 기자 입력 08.14.2018 04:34 PM 수정 08.14.2018 06:18 PM 조회 2,014
[앵커멘트]

LA시가 주민의회 운영과 관련한 개혁을 추진중인 가운데 내일(15일) 저녁 한인타운에서 시 주민의회 커미셔너 위원회 주최 공청회가 개최됩니다.

LA 시 주민의회 개혁안에는 주민의회 선거 참여 자격과 대의원 선출 등 중요한 가이드라인 수립안들이 포함된 만큼 많은 한인들이 참여해 의견을 피력해야한다는 지적입니다.

이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LA 시의 주민의회 개혁안과 관련해 시 주민의회 커미셔너 위원회​가 주최하는 공청회가 한인타운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공청회는 개혁안에 포함된 선거 참여 자격과 대의원 선출 등 기준이 모호한 항목들의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기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입니다.

특히, LA 시 주민의회 개혁안에는 투표 참여 자격 즉 ‘커뮤니티 이해관계자(Community Interest)’의 기준을 수정하는 내용이 포함된 만큼 이번 공청회에서 한인사회의 반발이 예상됩니다.

로라 전 LA 한인회장입니다.

<녹취 _ 로라 전 LA 한인회장>

지난 6월 LA 한인타운 지역구 분할 위기가 닥쳤을 당시 ‘커뮤니티 이해관계자’에 한인타운 내 마트와 교회 등을  방문하는 주민들도 포함된다는 규정에 따라 해당 한인들은 너나 할 것 없이 투표에 참석해 한인타운 지역구 분할을 저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커뮤니티 이해관계자’의 기준을 명확히 해야한다는 LA 시의 개혁안은 자칫 타운 지역구 내 한인 투표율을 반감 시킬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한인사회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LA 한인회를 필두로 한 한인단체들은 이번 공청회에 많은 한인들이 참석해 타운 지역구 분할을 저지한 한인 투표율을 보존할 수 있도록 피력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이번 개혁안이 LA 시 97개 주민의회에 일괄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각 주민의회 특성에 맞게 적용하는 방안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_ 로라 전 LA 한인회장>

한편, 데이빗 류 4지구 LA 시의원은 오늘(14일) 주민의회 지역구 분할 절차를 보다 까다롭게하는 안을 상정했습니다. 이 안에 따르면 주민의회 관련 규정 재정립을 위해 오는 2022년까지 주민의회 지역구 분할 투표를 제한합니다.

또 주민의회 지역구 분할안 상정을 위한 필요 서명도 200개에서 500개로 늘린 것은 물론 만 명 이하의 주민이 거주하는 지역구는 분할할 수 없다는 내용도 삽입됐습니다.

지역구 분할 투표에 앞서 해당 지역구 관할 시의원을 비롯한 이해당사자들 간 중재를 통해 합의를 찾는 방안과 합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LA 주민의회 위원회와 공청회를 거친다는 항목 등도 포함됐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황입니다. 

[후멘트]

LA 시 주민의회 커미셔너 위원회​ 주최 공청회는 내일(15일) 저녁 6시 3201 웨스트 8가에 위치한‘뉴 오픈 월드 아카데미’에서 진행됩니다.

LA 한인타운 주민의회의 운영과 직결되는 사안인 만큼많은 한인들의 참여가 절실합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