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18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18.2018 04:27 PM 수정 06.18.2018 05:28 PM 조회 1,721
1.LA한인타운 지역구 분할 여부를 결정짓는 투표가 내일 치뤄진다. 이에 따라 LA한인회를 포함한 한인단체들은 셔틀 버스를 운영하고 투표소에 다수의 인원을 배치하는 등 한인들의 투표율 끌어올리기에 모든 준비를 마쳤다.

2.많은 한인들은 타운 지역구 분할 저지를 위해 내일 투표에 반드시 참여할 계획이다. 하지만 일부 한인들은 여전히 투표방법은 물론 투표에 무관심한 반응을 보이고 있어 우려를 낳고 있다.

3.한국 축구 대표팀이 오늘 새벽 열린 F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북유럽의 복병 스웨덴을 맞아 대등한 경기를 펼쳤지만 후반 20분 페널티킥 결승골을 허용하며 0-1로 패했다. 이에 따라 한국대표팀은 오는 23일 멕시코와 2차전에서 벼랑 끝 승부를 펼치게됐다.

4.한국 대표팀이 스웨덴에게 패했지만 붉게 물든 3700 윌셔 팍 플레이스 잔디광장은 대한민국을 외치는 함성으로 떠나갈 듯했다. 라디오코리아 응원전을 찾은 3천여명은 한인들은 아쉬움을 뒤로한 채 오는 23일 멕시코 전에서 다시 한번 힘찬 함성으로 한국 축구 대표팀을 응원한다.

5.라디오코리아 합동 야외 월드컵 응원전에는 1.5세, 2세 한인들의 응원 열기도 뜨거웠다. 한인 학생들은 야외 합동 응원전을 통해 한인이라는 자긍심을 느꼈고 타인종들은 한인들의 단합에 감탄했다.

6.축구 종가 잉글랜드가 후반 추가시간 터진 극적인 결승골로 튀니지에 2-1로 이겼다. FIFA 랭킹 3위 벨기에는 역대 처음 월드컵 본서 무대를 밟은 파나마를 3-0으로 제압했다.

7.김정은이 완전하게 비핵화하는 대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정전협정을 바꾸고 체제안전을 보장하기로 확약했다고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밝혔다. 폼페이오 장관은 머지않아 세번째로 북한을 방문해 정상간 합의를 구체화하기 위한 협상에 본격 돌입할 것임을 내비쳤다.

8.미 국방부는 올해 8월로 예정된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확인했다. 데이나 화이트 국방부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의 약속에 부합하고 동맹인 한국과 협력해 프리덤 가디언에 대한 모든 계획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9.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해 취임 직후 기록한 역대 최고 수준으로 반등했다. 미북정상회담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10.밀입국 가족 가운데 부모와 미성년 자녀들을 강제격리 시키고 있는 트럼프 행정부의 무관용 이민정책이 내부에서 조차 분란을 사고 있다.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까지 나서 남편의 정책을 성토하고 나섰고 공화당 하원 지도부는 새로운 이민개혁법에서 이를 중단시키는 조항을 포함시켜 반기를 들고 있다.

11.오늘 뉴욕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에 대한 우려가 지속한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됐다. 다우 지수는 103.01포인트, 0.41% 하락해 24,987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