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15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15.2017 05:42 PM 조회 1,393
1.로버트 뮬러 특별검사가 러시아 스캔들 수사를 대통령의 사법방해 혐의로 확대한데 대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최대의 마녀사냥이라고 반박하고 나서 맞대결이 시작됐다.

2.공화당 하원 원내총무인 스티브 스컬리스 의원 등에게 총기를 난사한 제임스 호지킨스은 범행에 사용한 총기를 불법으로 구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3.공화당 의원들은 노린 정파적 증오범죄가 발생하면서 정치권에 비상이 걸렸다. 공화당과 민주당 할 것 없이 상당수 의원들은 만일에 사태에 대비해 자구책 마련에 나섰다.

4.트럼프 행정부가 끝내 가족이민과 취업이민에서 이민승인을 축소하고 기각과 계류를 늘려 이민빗장걸기에 착수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5.미국 정부와 군이 한반도에서 전쟁이 발발하지 않도록 북한 핵문제를 외교적 수단으로 해결하겠다는 방침을 재 확인했다.

6.북한에 17개월간 억류됐다가 혼수상태로 석방돼 귀국한 미국인 대학생 오토 윔비어가 식독중에 걸렸다는 북한측 주장에 대해 미 의료진은 식중독에 걸렸다는 아무런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7.LA상공을 지키는 LAPD 항공지원국 역사상 처음으로 한인 여성 헬기 파일럿이 탄생했다.자넷 김 LAPD 항공지원부 서전트는 앞으로 항공 순찰 임무를 통해 한인타운을 비롯한 LA지역 치안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8.캘스테이트 계열 대학이 입학 보장제도를 도입할 방침이다. 예산에 맞춰 운영되다보니 지원 기준을 모두 충족돼도 자리가 부족해 입학을 거부당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9.올해 LA카운티에서 처음으로 웨스트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가 샌가브리엘 밸리 지역에서 나왔다. 지난해 LA카운티에서 153명이 웨스트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됐고 이중 5명이 사망했다.

10.2014년 말 반세기 만에 어렵게 적대관계를 청산한 뒤 국교정상화의 길을 걸어온 미국과 쿠바의 관계가 다시 과거의 냉각기로 되돌아갈 가능성이 커졌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내일 쿠바여행과 교역을 금지하는 조치를 발표할 계획이다.

11.오늘 뉴욕증시는 기술주 약세가 재개된 데 따라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14.66포인트, 0.07% 하락한 21,359에서 거래를 마쳤다.

12.LA다저스가 좌완 선발 리치 힐의 부진 속에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원정경기에서 5-12로 대패했다. 한편 류현진에게 밀려 선발 로테이션에서 탈락했던 켄다 마에다가 다시 선발 기회를 얻게되면서 다저스 선발 경쟁이 또다시 새 국면을 맞게됐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