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14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14.2017 05:44 PM 조회 2,053
1.워싱턴 DC인근 버지니아 주 알렉산드리아의 야구장에서 공화당 하원 원내총무인 스티브 스컬리스 의원 등 5명이 피격당하고 60대 난사범은 경찰의 총격애 사망했다.

2.올해 66살의 범인 제임스 호지킨슨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공화당을 증오하고 혐오하는 동시에 지난해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했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의 열렬한 지지자로 확인됐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폴 라이언 하원의장, 그리고 총기난사범으로 부터 지난대선에서 자원봉사받았 다는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일제히 극단적인 정치폭력에 개탄했다.

4.샌프란시스코 시내 프랭클린 스퀘어 인근의 배송업체 UPS창고에서 한 직원이 총기를 난사해 범인을 포함해 4명이 목숨을 잃고 2명이 다쳤다.

5.영국 런던의 24층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로 최소한 12명이 숨지고 50여명이 부상했다. 아직 실종자가 많고 수색이 끝나지 않아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

6.연방상원이 새로운 러시아 제재안을 압도적인 찬성표로 가결했다. 상원은 지난해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과 국내 인권 유린 등을 이유로 추가 제재안을 지지했다.

7.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은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의 자금원이 되는 중국 내 북한 거래 기관들에 대한 중국의 조치를 촉구했다. 틸러슨 장관은 만약 중국이 조치하지 않으면 미국이 직접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8.LA시가 최악의 교통지옥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모노레일 열차를 도입할 전망이다. 교통체증 감소 뿐만 아니라 지진에도 끄덕없는 안전성까지 갖추고 있어 에릭 가세티 LA시장이 앞장서서 이를 추진하고 있다.

9.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임명에 대한 야당 반발로 장관 후보자 3명의 인사청문회가 한때 파행을 겪었다. 오늘은 김현미 국토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열린다.

10.미국이 기준금리를 3개월만에 또다시 0.25포인트 올렸다. 연준은 올해 한번더 금리를 올리고 보유자산도 올하반기부터 축소시키기 시작해 통화긴축에 돌입할 것을 예고했다.

11.오늘 뉴욕증시는 연방준비제도가 올해 두 번째로 금리를 인상한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46.09포인트, 0.22% 상승한 21,376에서 거래를 마쳐 이틀째 사상 최고가를 이어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