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월 24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4.24.2017 07:41 PM 조회 1,056
1.LA다운타운 자바시장에서 오늘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다행히 오늘 총격사건으로 인한 사상자는 없었지만 인근 업주와 주민들은 공포에 떨어야했다.

2.텍사스주 댈러스의 한 고층빌딩에서 한 남성이 직장 상사인 여성을 총으로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총격 당시 회의실에서는 다른 직원도 있었지만 추가 피해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3.오는 29일 토요일은 4.29폭동이 발생한 지 25년이 되는 날이다. 당시 폭동을 겪은 한인들 가슴속에는 생생하게 기억되는 날이지만 반세기가 지난 만큼 정치.경제.사회적으로 변한 부분도 많다.

4.세계 최대 규모의 미 핵 추진 잠수함 미시간호가 오늘 부산항에 입항한다. 미시간호는 한반도 해역으로 북상 중인 항모 칼빈슨함과 합동훈련을 벌이게 된다.

5.미중일 세 나라 정상이 잇따라 통화하고 북한 도발 저지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유엔 주재 미국대사는 핵실험 등 북한의 도발 시 군사적 타격 가능성을 시사했다.

6.오늘 북한군 창건일을 맞아 북한은 선군 정신을 강조하면서 김정은에 대한 충성을 유도하고 있다. 한국은 북한의 도발에 대비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7.박영식 북한 이민무력상은 미국과 추종세력을 무자비하게 공격할 북한식의 초정밀화되고 지능화된 위력한 타격수단들이 이미 실전 배치됐다고 위협했다.

8.제19대 한국 대통령선거의 재외국민 투표가 내일 부터 30일까지 LA를 포함한 전 세계 204개 재외 투표소에서 치러진다.

9.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반 이민 정책과 사회복지 예산 삭감 등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LA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는 오늘 워싱턴 DC에서 연방의회와 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로비에 나섰다.

10.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지도부가 연방정부폐쇄까지 걸고 연방예산투쟁에서 정면 대치하고 있다. 국경장벽 건설예산 15억달러 포함 문제를 놓고 타협점을 찾지 못하면 오는 29일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 100일에 연방정부가 폐쇄될 위기를 맞고 있다.

11.오늘 뉴욕증시는 프랑스 대통령 선거 우려 완화로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216.13포인트, 1.05% 상승한 20,763에서 거래를 마쳤고 나스닥 지수는 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