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인들 ‘TV 조선 USA’ 기대와 격려

이황 기자 입력 02.18.2017 06:31 AM 수정 02.18.2017 11:09 AM 조회 4,719
[앵커멘트]

미주 한인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라디오코리아의 ‘TV 조선 USA’ 개국 소식에 한인들의 격려가 이어졌습니다.

한인들은 ‘TV 조선 USA’  KXLA 44.2 채널이 한국과 로컬 소식을 보다 발 빠르게 전하는  한인사회 대표 TV 방송이 되기를 기대했습니다.

이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인 1 _ TV 조선 USA 개국을 축하드리고” “한인 2 _ 라디오코리아의 TV 채널 론칭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인 3 _ 앞으로도 좀더 발 빠르고 정확한 뉴스 보도 부탁드립니다.”

미주 한인 대표방송 라디오 코리아의 ‘TV 조선 USA 채널’ 개국 소식이 전해지자 한인들은 많은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한인들은 라디오코리아와 한국 최대 종합편성 채널 TV 조선의 협력으로 개국하는 TV 조선 USA의 KXLA 44.2 채널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고국의 뉴스가 전해지기를 기대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강적들과 전원책의 이것이 정치다 등 TV 조선의 주요 시사 프로그램 방영도 반겼습니다. 

“한인 4 _ 한국에 이모저모,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받을 수 있으면…… “한인 5 _ 저희가 모르는 한국의 소식들 많이 부탁합니다.” “한인 6 _ 한국 뉴스 궁금하지 시사, 뉴스 종류는 다 좋아하고……

TV 조선 USA 를 통해 방영되는 라디오코리아 RK TV의 자체 제작 로컬 뉴스와 프로그램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인들은LA 를 포함한 미주 지역의 뉴스는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작되기를 바랐습니다.

“한인 7 _ 뉴스 중에서 로컬 뉴스가 우리들은 더 희망하고” “한인 8 _ 미국 사회 이민와서 성공한 사람들,  그리고 또 지금 현재 어려운 사람들의 대변인이 되길 … …”

또 RK TV의 자체 제작 프로그램 편성이 차츰 확대될 계획인 만큼 로컬 관련 교양과 예능, 오락 프로그램 편성에 대한 기대의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특히 라디오코리아의 TV 조선 USA 론칭 소식을 접한 한인 노인들은 건강과 음식 프로그램 편성을 희망하기도 했습니다.  

“한인 9 _ 치매 등 음식 관계라던가 건강에 대한 …… “한인 10 _ 우리 노인들을 위한 좋은 방법을 방송해주면 좋겠습니다.

한인들은 라디오코리아가 TV 조선 USA 개국을 통해 알차고 볼만한 TV 방송을 만들어 주기를 기대합니다.

“한인 11 _ 앞으로 LA를 비롯한 온 미주 전역에  TV쪽에 발판이 되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한인 12 _ TV조선 USA 기대합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황입니다.

[후멘트]

TV조선 USA 는 오는 4월 1일 부터디지털 지상파 KXLA 44.2 채널을 통해 24시간 동안‘TV 조선’의 주요 컨텐츠는 물론라디오코리아의 TV 사업 부문인 RK TV의자체 제작 로컬 뉴스와 프로그램을 방영합니다.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바랍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