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남가주 다음주 월까지 "겨울 폭우 ,눈"..사고 속출

김혜정 입력 01.19.2017 07:40 AM 수정 01.19.2017 09:49 AM 조회 7,052
남가주 지역에 또 다시 강한 겨울 폭풍우가 연쇄적으로 다가오면서 주말까지 상당량의 비가 LA 일원에 내릴 전망이다 .

밤사이 빗줄기가 굵어지면서 계속해서 내리고 있다.

국립기상대는 어제밤 LA를 포함한 남가주 일대  닥친 폭풍우가 밤새 상당량의 비를 뿌린 가운데 오늘 낮에는 잠시 멈췄다가 밤에 또다시  많은 비를 동반한 강우전선이 남가주 지역을 지나갈 것이라고 예보했다

이번주 첫번째 폭우로 La와 오렌지카운티 지역에는 1인치, 벨리와 인랜드 엠파이어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더 많은 비가 내려 약 2인치, 그리고 풋힐과 산간지대에는  최대 3인치의 강우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일부 산간지대에는 최대 시속 55마일의 강풍이 불 것으로 예상되면서 국립기상대는 오늘 LA와 벤츄라 카운티 산악지대에 오늘 오전 10시까지 겨울폭풍 주의보를 내렸다.

14번 프리웨이와 138번 하이웨이에 운전을 제대로 할 수 없을 정도의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여 기상대는 오늘 정오까지 앤텔롭 밸리 일대에 강풍 주의보도 발령된 상태다.

각 비치들에는 오늘  3-6피트 높은 파도가 치면서 ​작은배 운행이나 서핑을 자제할 것이 권고됐다. ​폭우로 인한 박테리아 확산 에 대한 우려도 높아지고 있다.



빗길 사고도 속출하고 있다.

네, 커머스 지역 5번프리웨이 북쪽방면 워싱턴 블루버드 지나는 지점에 도로위로 약 8인치에 달하는 빗물이 차오르는 등 홍수피해가 났다. 이에따라 통행 차량들이 거의 멈춰있는 상태다.

코스타메사 지역 405번 프리웨이 동쪽방면 페어뷰 로드 지나는 구간에서 오늘 아침 5시 15분쯤 사고가 빗길 미끄러진 차량이 충돌사고를 내 2명이 부상했다. 이들은 트라우마 센터로 옮겨졌는데 중태로 알려졌다.

폭우가 내리면서 언덕에서 바위 조각들이  말리부 캐년 로드 위로 떨어지면서   도로가 차단됐다가 본격적인 출근시간이 시작되기 잠시전 통행이 재개됐다.

뉴홀패스 지역에서는 오늘 새벽 5시쯤 5번과 14번 프리웨이 교차 지점에서 대형 트럭이 빗길에 미끄러져 전복되면서 또다른 차량들과 잇따라 추돌했다.

정확한 피해정도는 아려지지 않은 가운데 오늘 정오까지 일대 톻애은 차단될 예정이다.



이번주 비 언제까지 내리나?

오늘 비는 오전에 서서히 멈췄다가 밤부터 다시 내일까지 이어지겠다. 내일 금요일에는 오늘보다 더 강한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이고 토요일 주춤했다가 일요일부터 또 다른 폭풍우가 다가오면서 다음주 월요일까지 강풍을 동반한 비가 내릴 전망이다.
 이번주말사이 낮기온도 50도 후반으로 뚝 떨어져 추울 것으로 보인다.
이번주에 내린 겨울비는 LA와 오렌지카운티 지역에 걸쳐 최고 4~5인치의 강수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산간지대에는 눈도 많이 내릴 전망이다.

네, 차가워진 날씨에 비까지 내린데다가 ​고도 5500피트 이상의 산간지역에는 상당량의 눈이 내렸다. 기상대는 남가주 산간지대에 오늘 5-10인치 눈이 내리고 ​낮기온도 34도로 완전한 겨울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더 많은 눈은 이번주 금요일에 내릴것으로 보인다.



스키장 이용객들에게 희소식이될텐데요 스키장별로 눈이 얼만큼 쌓여있느지 알아보자

네, 한인들도 많이 찾는 빅베어 마운틴은 현재 내린 6인치로 기존의 쌓여있는 눈의 양은 40인치 정도다. 마운틴 하이는 오늘 적설량은 3인치 전체 18인치, 그리고 맘모스 마운틴은 6인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고된 가운데 현재 40인치정도 눈이 쌓여있다.

이번주 남가주 일대 스키장에는 약 17인치가 넘는 눈이, 빅베어의 경우 20인치가 넘는 눈이 내리면서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스키장 가격?

올해 캘리포니아에 내린 폭설로 스키장 이용객이 크게늘어나면서 스키장들 요금이  크게 인상했다.  남가주 일대 스키 리조트는 시즌권과 1일 이용권의 가격을 평균 5.6%인상했다.
 
시에라 네바다 동쪽에 위치한맘모스 마운틴 리조트의 1일 리프트 이용권은 150달러 선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10%이상 증가했다.
빅베어 마운틴 리조트의 1일 리프트 이용권의 경우 지난해보다 15% 올라 100달러 선인 것으로나타났다.

이번주 남가주 산간지대에 눈 뿐만아니라 비도 함께 내려 도로상황이 굉장히 안좋다. 이에따라  스키장 찾으시는 분들 안전운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산간지대 운행하는 차량들은 반드시 미끄럽지 않게 스노우 체인을 사용할 것이 권고됐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