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NN, 삼성 '갤노트7' 굴욕 이후 또 위기

김혜정 입력 01.16.2017 06:52 AM 조회 1,282
주요 외신들은 오늘(16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다는 소식을 긴급기사로 타전했다.

AFP통신은 서울발 기사로 "한국 검찰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이끈 정치 스캔들과 관련이 있는 뇌물 공여 혐의로 재벌 삼성 후계자 이재용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보도했다.

교도통신도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소식을 속보로 전하며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걱정하는 신중론도 있었지만, 정경유착에 대한 비판적인 여론에 강경 자세를 관철했다"고 평가했다.

통신은 "이에 따라 박 대통령의 수뢰 혐의에 대한 수사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AP·dpa·신화통신, CNN·영국 BBC 방송, 월스트리트저널(WSJ)·뉴욕타임스(NYT) 등도 한국 특별검사팀이 이 부회장에게 뇌물공여 등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WSJ는 "세계 최대 스마트폰 메이커의 리더가 한국의 부패 스캔들에 걸려들었다"며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한국을 흔들고 박 대통령을 탄핵으로 이끈 정치 스캔들의 최근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 신문은 그러면서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대량 리콜 사태로 휘청거리고 있어 이 부회장이 구속되면 회사는 리더십 공백에 직면할 수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기업 왕국을 재편하려는 시도도 보류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신문은 또, 이 같은 최근 수사 전개로 박 대통령이 스캔들에 더욱 깊이 빨려들 수 있다고도 내다봤다.

CNN도 "삼성과 부패 수사의 관계가 깊어지면서지난해 불이 나기 쉬운 갤럭시노트7 스마트폰의 굴욕적인 낭패 이후 회사 이미지가 더욱 손상됐다"고 전했다. 

NYT는 "이 부회장이 구속되면 재벌 부패에 맞서 싸우려는 한국의 노력에 획기적인 사건이 되고, 삼성 경영권을 물려받으려는 이 부회장의 노력에 지장을 줄 것"이라고 예상했다.

LA 타임스(LAT)는 "재벌로 불리는 거대한 족벌 기업 대표가 기소되는 역사는 한국에서 오래됐지만, 삼성이 한국과 세계에서 갖춘 명성 때문에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두드러지는 일"이라고 평가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