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9월 23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9.23.2016 08:23 AM 조회 5,922
오클라호마주  Tulsa 검찰당국은 지난 16일 비무장 흑인 남성을 거리에서 사살한 백인 여성경찰을 1급 과실치사혐의로 기소해 수감했으나, 이 경찰은  보석금을 내고 하룻 밤만에 석방됐습니다.

LA 다저스 어제 콜로라도 락키스와의 홈 4연전 첫 경기에서 7대 4 승리를 거두고 여섯 경기차로 서부조 선두 굳게 지켜 나가고 있습니다.

어제 낮 카노가 팍 지역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총기를 소지한 남성과 경찰간대치극이벌어져주민들에게는대피령이내려지고현장에는 SWAT 팀이출동했습니다.

어제한낮LA다저스타디움인근엘리션팍에서산불이발생해 6 에이커를태우고한시간만에진화됐습니다.한편중가주 Vandenberg 공군기지인근의산불은 13000 에이커를태우고진화울 70 %를모이고있습니다.

앞으로 건물주들은 아파트 건물을 콘도 등으로 개조할 경우 반드시 테넌트와 협의 계약을 한 뒤 이를 시정부에 보고해야 하는 등 LA시가 엄격한 렌트 조례안을 발표했습니다.

북한이 소형화된 핵탄두를 탑재한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으로 미 본토까지 타격할 수 있는 시기가 2020년으로 예상보다 빨리 다가오고 있다는 적색경보가 켜지면서 미국에도 비상이 걸렸다.

LA시 다운타운 자바시장에서 대대적으로 펼처진 노동법 단속으로 한인업체를 포함한 봉제 공장등 18개 업체가  대거 적발됐다.

Yahoo는 2014년해킹공격을당해5억명의계정에서이름과이메일주소, 전화번호,생일, 비밀번호, 본인인증질문등개인정보가유출됐다고밝혔습니다. 미국경제가 2% 아래의저성장이적어도 5년이상계속될것으로우려되고있다. 연방준비제도는미국경제가올해 1.8% 성장에그치고내년과후년에는 2%, 2019년에는다시 1.8% 성장으로떨어질것으로내다봤다.

연방정부의자료에따르면미국내85세이상의고령운전자가계속늘어나2013년 348만명이상으로나타났으며, 이처럼 85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늘면서 사고율도 크게 증가하고있습니다.

최근 5년간병역의무를마치지않은채해외로 도피해귀국하지않고있는한국의 '병역기피미귀국자'는763명에이르는것으로나타났다.

지난주실업수당청구건수가 25만 2천건으로최근 9주간최저치를기록했다. 이같은수치는시장예상치26만건보다낮은것으로미국의고용상황이호조세를이어가고있다는지적입니다. 

미국내 27만명의조합원을거느린호텔노조는Beverly Hills 호텔을 26층규모로재건축할수있도록허용하는주민발의안을부결시키기위해중국의 Wanda 그룹이불법적으로막대한자금을투입하고있다며당국의조사를촉구하는고발장을제출했습니다.

주지사의서명을기다리고있는성범죄를저지른사람에게반드시실형을선고하도록하는캘리포니아의새로운성범죄자처벌법에대해찬반여론이일고있습니다. 이법에반대하는사람들은이법이현재도불공정하게대우를받고있는소수계주민들에게불공정을더해줄가능성이크다고우려하고있습니다.

노스 캐롤라이나 주 샬럿시 경찰이 흑인을 총격으로 숨지게 한 사건으로 촉발된 시위는 어제도 이어졌으며, 밤 12시 이후에는 통행금지령이 내려졌음에도 불구하고 시위대들은 시위를 계속했으나 경찰과의 충돌을 없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샬럿시경찰은지난화요일밤경찰이흑인청년을살해한사건당시의동영상을일반에공개하지않을방침입니다.

자동차판매전문딜러를거치지않고자동차를파는정책을고수하고있는Tesla 사는 자동차를 딜러를통해판매하도록규정하고있는미시건주를상대로소송을제기했습니다.

마이크펜스공화당부통령후보는최근논란이되고있는경찰의흑인사살사건들과관련해경찰정당한직무집행을인종차별과연계시켜서는안된다고말했습니다.

어제맞중국쓰촨성의티베트족자치주에서규모5.1의지진이발생했습니다.아직이번지진으로인한인명이나재산피해는들어오지않았다.이에앞서스촨성의다른지역에서도규모 4.9 지진이발생한것으로알려졌습니다.

힐러리클린튼후보는현행 최고 40 % 까지로 돼있는고액 유산상속세 세율을 상속분이 부부 10억달러, 싱글 5억달러를넘을경우 그 동안 공약해 온 45 %에서 다시  65 % 로 올리겠다고 수정 발표했습니다. 현행법에 따르면 540만달러가 넘는유산상속의경우 최고세율이 40 %가 적용되며, 이는 미국의 전체가구의  0.2 % 가 이에 해당합니다.

올 8월중국과북한의교역이 30%나 급증한 것으로 집계돼 중국의 대북제재가 느슨해지고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있다.

미국의 백인들만을 결집시키는 것으로는 대선 승리에 충분치 않다고 공화당의 여론 조사 전문가 Whit Ayres 가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Whit  Ayres 는 백인들이 뭉치면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 것은 환상일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PGA 투어 챔피언 쉽 골프 첫날 경기에서 더스틴 존슨 등 세명이 4언더파로 선두에 나서고 김시우 선수, 제이슨 데이 등 세 명이 3언더파로 공동 2위군 형성하면서 치열한 선두 다툼 벌리고 있습니다.

올 8월중국과북한의교역이 30%나 급증한 것으로 집계돼 중국의 대북제재가 느슨해지고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석수 특별감찰관의 사표를 수리했다. 이로써 일주일 앞으로 예정됐던 이 특별감찰관의 국회 증인 출석이 불가능해졌으며, 이에 대해 야권은 국회 증언을 막기 위한 술수라며 비난했습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세월호 참사에 대한 진상규명과 관련해 완벽한 진상규명은 사실상 가능하지 않다고 말했다.

지난 8월한국의대중국수출액은 103억달러로월별수출연속감소기록이 14개월로늘어났다.
다만감소폭은올해들어가장작은5%대를기록, 조금씩회복되는추세를나타냈습니다.

일본에서 어제  규모 6.5의 강진이 또 발생했습니다. 6.3의 지진이 있은 지 이틀 만이며  진앙은 경주에서 1000km 떨어진 곳으로, 지난번 지진보다 200km가량 더 가까웠습니다. 이로써 한반도 지진과 연관은 없는 것인지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오바마대통령은노스캐롤라이나주샬럿에서경찰총격으로흑인이숨진사건의여파로이틀연속격렬한시위가이어진것과관련해 "시위대의 안전은 보장돼야하지만 폭력은허용될수없다고말했습니다. 도날드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도 평화 시위권리를 인정하면서도 폭력적 행위에 가담하거나 안전과 평화를 위협할 권리는 누구에게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영국이유럽연합탈퇴를결정하고도공식절차를밟지않고있는가운데보리스존슨영국외무장관은탈퇴협상을내년초시작해 2년안에끝낼것이라고밝혔다.

중국의양식장에기르던외래종철갑상어가홍수로탈출한규모가 1만t에달해양쯔강생태계에비상이걸렸다.

태국의수도방콕은중국관광객들을포함해 2천만명이넘는관광객이찾을것으로보여올해전세계에서가장인기있는관광지가될것이라는지적입니다. 지난해 3천만명에육박하는외국인관광객을유치한태국은올해유치목표를 3천300만명으로잡고있다.

북한 함경 북도의 태풍으로 인한 수해 당시 북한군 주둔 지역도 큰 피해를 입어 수 많은 병사들이 급류에  휩쓸려 사망하고  무기들도 다량 유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캘리포니아는 앞으로 학생들이 온라인을 통해 타인을 괴롭히거나 왕따시키는 등의 사이버 폭력을 행사하는 학생들에 대해  퇴학이라는 중징계를 내리는 법이 시행됩니다.

현대자동차 노조가 올해 임금협상과 관련해 다음주 5일 연속 파업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지금까지 모두 19차례 노조의 파업으로 인한 생산 차질은 10만대에 2조2천여억원에 이른다고 밝혔습니다. 20대 국회의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놓고 격돌한 여야는 표결 절차 돌입이 임박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등 야당이 비상대기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1일 이집트에서 출발한 난민선이 지중해에서 침몰하면서 발생한 사망자가 최소 148명으로 늘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