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월 5일 화요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안성일 입력 05.05.2015 08:56 AM 조회 1,005
1. 북한에 불법입국혐의로 체포 억류된 NYU유학생 주원문씨가 남북관계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싶어 자진 입북했다고 CNN과 단독 인터뷰에서 밝혔다.

2. 주원문씨는 CNN과 인터뷰에서 남북관계를 언급하면서도 여행을 위해 한학기를 휴학 했고 캘리포니아주에 일자리가 없어 입북했다는 말도 했다. 횡설수설에 가까운 앞뒤 가 맞지않는 내용이어서 주원문씨의 방북에 대한 의문은 더욱 커지고 있다.

3. 중국이 최근 미국에 이민자를 가장 많이 보낸 국가로 집계됐다. 멕시코가 중국과 인 도에 밀려난 반면, 한국은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아시아 이민자들이 많았다.

4.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가 텍사스 갈랜드에서 일어난 무함마드 풍자 대회 총기난사사건이 자신들 소행임을 주장했다. IS는 추가 공격도 예고했다.

5. LA 시검찰이 웰스파고 은행에 대해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웰스파고 은행은 허가없이 불법계좌를 만들어 부당하게 수수료를 챙겼고 고객들 신용도 나쁘게 만드는 등 수익 챙기기에만 급급했다는 것이 LA 시검찰의 소장 내용이다.

6. 캘리포니아 주의회가 담배세를 올리고 청소년에게 전자담배 판매를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한다. 환경과 건강 관련 단체들도 담배 관련 법안통과를 적극 지원하고 나섰다.

7. 캘리포니아 주정부 건강보험 프로그램에 불법체류자들도 포함시켜야 한다는 목소리 가 높다. 하지만 7억4천만 달러 추가비용이 예상돼 논란도 커지고 있다.

8. 한국 검찰이 성완종 리스트 수사와 관련해 성완종 전회장으로부터 1억원을 받은 의 혹이 제기된 홍준표 경남지사를 이번 주 조사하기로 하고 일정을 조율 중이다.

9. 프로농구 LA 클리퍼스가 어제 휴스턴 로케츠와 플레이오프 2라운드 1차전 경기에서 117대101로 이겼다. 클리퍼스는 1승을 먼저 챙겨 앞서기 시작했다.

10.프로야구 LA 다저스는 밀워키 브루워스와 어제 원정경기에서 4대3으로 패했다. 다 저스는 8회말 3실점하며 역전패했다.

11.LA 다저스 류현진 선수가 어제 60일자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류현진 선수는 6월초에 복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