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가족 대책위 “박 대통령 사과, 사과 아니다”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4.29.2014 05:44 AM 조회 1,364
<앵커> 세월호 사고 희생자 유가족 대책위원회는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관련해 "비공개 사과는 사과도 아니다"고 비판했습니다.

유가족 대책위원회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박 대통령의 국민은 국무위원 뿐이냐며 분향소 조문도 진정성이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리포트> 세월호 침몰 사고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단원고등학교 유가족 대책위원회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LA시각으로 어제 저녁 국무회의에서 한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는 사과로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가족 대책위는 “박 대통령의 국민은 국무위원 뿐인가? 몇몇 국무위원 앞에서 사과하는 것은 사과가 아니다”라고 말하고 “분향소 조문을 두고도 그냥 광고 찍으러 온 것 같았다. 진정한 대통령 모습이 아니다. 실천과 실행도 없는 사과는 사과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세월호 사고의 정확한 사고경위와 사고발생의 진상규명을 정식으로 정부에 요청했습니다.

또 "장례나 추모공원 관심보다는 팽목항의 실종자 아이들을 신경써달라"며 "정부는 태만하고 기만적인 구조체계로 생명을 구할 수 있음에도 구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더이상의 변명없는 적극적인 태도를 촉구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집단 이기주의로 똘똘 뭉친 권력층과 선박 관계자들, 정부 관계기관에 사고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이와함께 최근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는 성금모금에 대해서는 “사조직이나 시민단체의 모금은 유가족 의사와 전혀 무관하기에 동의하지 않은 성금모금은 당장 중단해달라” 면서 “만약 성금 모금을 진행한다면 투명한 방식으로 하도록 하고 전액은 장학금으로 기탁하겠다는 것이 유가족들의 입장”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밖에 "팽목항에서 많은 진실이 왜곡되면서 기자들에 대한 불신이 쌓였다면서 언론에 대한 불만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기자회견을 마친 유가족 대책위는 희생학생이 가족에게 마지막으로 남긴 동영상 2편을 공개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뒤늦은 사과가 그 신뢰를 되찾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직접 국민 앞에 사과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형식에 대한 시비는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