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이후에 집을 사야 할까요 집값이 떨어 질까요

질문자: Alvaeado  |  등록일: 03.25.2024 15:14:13  |  조회수: 1996

집 오퍼를 여러개 해봤는데, 잘 안되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뉴스에 7월 중순부터 커미션 제도가 바뀐다고 하던데,
그렇게 되면 집값이 하락할까요? 그냥 지금 사야 하는지 좀 더 기다려야 하는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arry Chung
    1달 전  

    현재 집 매물이 부족한 상황이 본격화 되고 있습니다. 
    단독주택을 중심으로  전월 대비 9.5 % 인상되었을 정도로  부동산 시장이 셀러 마켓입니다.

      매물이 적정 시장 가격으로 나오면,  많게는 두 자리 수 이상의 오퍼가 몰려 드는 이 현상은  3월 들어서 더욱 더 심각해졌습니다.  오퍼 여러개가 안되었다고  말씀하신 것과 같이  한 마디로  많은 바이어가  집을 구하고 있어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모든 지역에 적용 되지는 않고,  지역에 따라서  아주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지금 사야 제일 싸다 라는 인식이  맞아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가격이 계속 상승세가 이어질 것에 대한 배경은  1. 캘리포니아 정부에서  바이어를 위한 여러 지원 정책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2.  집이 매물로 나오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전 3% 대 고정 이자율을 가지고 있던 홈오너분께서  집을 옮겨서 7% 에 육박하는 새로운 이자율로 갈아타는 일을 피하고 있습니다. 

      7월 바이어 커미션을 셀러가 지불하지 않아서 셀러의 부담이 줄고
    집 값이  최고가격 이기  때문에 
    셀러가 집을 내놓기 좋은 환경이  되는 것이 맞지만, 
     매물로 시장에 나오는 집들 보다도 

    더 많은 바이어들이 집 구입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특히,  단독주택을 중심으로  선호 지역에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집구입 하시는 것이 현명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오퍼 할 때  먼저 그 집에 대한  이해를 빨리 하고  Contingency, 융자상황,  경쟁 가격 정보 등을 빨리 파악하여  1등 오퍼를 쓸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는 경험 많고  빨리 움직이는  바이어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으세요.  이런 셀러 마켓이 지속된다면  7월 부터는  바이어가  바이어 에이전트에게 fee 를 별도로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 상담
    해리정 한바다 부동산 대표
    (213) 626-9790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33 건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