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겨울철 자동차 관리 팁 4가지!

여름보다 사실 더 중요한 겨울에 자동차관리가 가장 중요한 시기임은 아실겁니다.

이에 저번 여름철 자동차 관리 팁 4가지에 이어서

겨울철 자동차관리 우선순위 팁 4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배터리 점검

겨울에는 추위와 낮은 온도때문에 배터리 성능이 평소보다 떨어진다.
무엇보다 엔진의 열과 상호작용하여 작동하는 배터리인 만큼, 겨울철 가장 관리가 잘 되어야한다.

힘이 없다고 느껴지거나 배터리 점검창을 통해 수시 상태를 확인하고 정비소에 방문하여 꼭 점검이 필요하다.

배터리 점검창
초록색 : 정상
검정색 : 교체 및 충전 필요
투명색 : 배터리 방전

* 가급적이면 실외보다는 실내주차 또는 배터리위 수건을 덮어놓기!

2. 타이어공기압 체크

겨울철 자동차 관리 두 번째 팁은 타이어 공기압 체크입니다.

바깥 기온이 내려가면 타이어 또한 수축하여 공기가 빠집니다. 이에 겨울철에는 평소 여름보다 공기압을 살짝 더 넣어줘야합니다.

눈이 왔을때 빙판길이나 눈이 쌓여있는 길에서 미끄러질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 대비전 꼭 정비소를 방문하여 공기압을 미리 체크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스노우타이어 장착 및 타이어 마모 정도를 체크해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3. 냉각수 (부동액) 관리

냉각수는 여름에만 관리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추위에 냉각수가 얼면 라디에이터에 이상이 생기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에는 물과 냉각수를 50:50 비율로 섞어 잘 채워넣어야 합니다. 물론 냉각수를 채워넣기전에 시동을 끄고 확인해야합니다.

4. 히터 점검

겨울에 가장 중요한 히터 점검. 수시로 히터가 잘 작동되는지 체크해줘야 하지만, 대부분 급작스런 추위가 찾아왔을때 작동을 하기 일쑤다.

겨울이 되기전 히터의 필터 체크는 필수다. 보통 6개월 또는 10,000 km 가 교체주기이지만, 추운 겨울이니만큼 미리 정비소를 방문해 점검해야한다.

이상 겨울철 꼭 필요한 자동차 관리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4가지를 우선 확인해주시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것입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모두의 안전과 문제가 발생했을때의 짜증을 피하기 위해 꼭 정비소를 방문하여 예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 Daum Blog 엔진과 모터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