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테슬라, FSD 시스템 옵션 가격 2,000 달러 인상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2022년 1월 8일,FSD(Full Self Driving) 시스템의 미국 패키지 가격을 1월 17일부터 1만 2,000달러로 2,000달러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테슬라 모델에 옵션으로 설정되어 있는 FSD은 완전 자율주행을 의미하지만 이것이 SAE기준 레벨4나 레벨5는 아니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지만 테슬라는 변함없이 시판하고 있다. 

 

한편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는 2021년 6월 6일, 트위터를 통해 FSD(full Self Driving) 베타의 다음 소프트웨어 릴리스가 테슬라의 최근 퓨어 비전(pure vision) 접근 방식을 채택한 것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었다. 

 

이에 대해 테슬라라티(Teslarati)는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 프로그램은 자율 주행 부문에서 가장 복잡하고 강력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과거 몇 년 동안 테슬라는 차량 내부에 일련의 카메라와 레이더 센서를 활용하여 도로를 식별하고 운전자 간섭이 제한된 도로를 주행했다고 강조했다. 

테슬라의 모델들은 완전히 자율적이지는 않지만 자동차에는 여러 운전자 지원 기능과 반 자율 주행 설정이 있으며, 이를 활용하는 많은 소유자가 널리 권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테슬라는 레이더도 사용하지 않고 카메라 기반 접근 방식을 채용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는 엘론 머스크가 주장해온 것을 실현한 것으로 모델 3와 모델 Y에 적용하기로 했다. 

<출처 : 글로벌 오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