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0월 26일 한인사회소식 종합

이황 기자 입력 10.26.2020 11:25 AM 조회 4,180
다음달(11월) 3일 선거까지 10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한인 후보들을 향한 막판 한인 표심 결집이 이뤄져야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는 한인들이 출마한 각 지역구 내 선거가 초박빙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그 어느때보다 높기 때문이다.

특히, 한인 최초로 LA 시의회에 입성한 데이빗 류 시의원이 재선에 도전하는 LA 시 4지구와 오렌지 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 미셸 박 스틸 위원장이 출마한 연방하원 48지구, 영 김 후보가 출마한 연방하원 39지구 선거는 엎치락 뒤치락하는 양상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측된다.

올해(2020년) 선거에는 각 지역구에 다수의 한인 후보들이 출마하면서 한인 정치력 신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진다.

이 때문에 각 후보들은 물론 한인 단체들이 대대적인 투표 독려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 앞서 한 표 행사가 선행되어야 하는 만큼 그 어느 때 보다 한인들의 투표 참여가 절실한 상황이다.

한편, 대선과 지역구, 주민발의안 등 2020 선거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라디오코리아 대선 페이지 2020 국민의 선택(https://www.radiokorea.com/election/)을통해 확인 가능하다.



LA카운티 일대 대부분의 투표소는 오는 30일부터 선거 당일인 다음달(11월) 3일까지 닷새간 오픈하는데, 일부 투표소는 지난 24일 부터 운영에 돌입했다.

LA한인타운에서는 임마누엘 장로교회, 주향 장로교회, 코헹가 초등학교, LA초등학교, 찰스 김 초등학교, 샤토 레크리에이션 센터, 윌셔 팍 초등학교, 프랭크 델 올모 초등학교, 피오피코 중학교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11월) 3일까지 투표소로 사용된다.

윌튼 극장 투표소의 경우 현재 운영중인 가운데 다음달(11월) 3일까지 타운내 유일하게 11일 동안 오픈한다.

LA카운티 투표소 위치 확인: https://locator.lavote.net/locations/vc‘드롭-오프’ 우편 투표함 위치 확인: https://locator.lavote.net/locations/vbm/



최석호 CA 주 68지구 하원의원이 주최한토니 서먼트 CA 주 교육감 초청,인종학 관련 커리큘럼과 관련한 온라인 화상 미팅이지난 23일 열렸다.

이 화상 미팅에는 박경재 LA 총영사와 황인상 부총영사,장태한 UC 리버사이드 김영옥 연구 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한인 관계자들은 서먼트 교육감에게CA 주 공립학교 인종학 교과 과정에 한인사 내용을 포함해 줄 것을적극 요청했다.



퍼시픽 시티 뱅크 지주사 PCB 뱅콥이 현금배당을 실시한다.

PCB 뱅콥 이사회는 지난 22일 주당 10센트의 현금 배당을 한다고 밝혔다.

배당일은 다음달(11월) 13일로 다음달(11월) 4일 기준 주주 명단에 등재된 주주들이 대상이다.



오픈뱅크 산하 오픈청지기재단이 비영리단체들을 지원하는 ‘오픈청지기 프로그램’ 신청을 다음달(11월) 25일까지 받는다

오픈뱅크 지점이 있는 남가주와 북가주, 그리고 텍사스 주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우편 접수만 가능하다.

심사 과정도 현장 방문보다는 전화, 화상 등으로 소통해 지원 프로그램이 얼마나 커뮤니티와 연관성이 있고 도움이 되는지를 체크한다.

지원 프로그램 선정은 내년 2월 말에 완료돼 내년 3월 말쯤 지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올해는 지원 대상을 단체보다는 프로젝트 또는 프로그램에 집중하는데, 해당 프로젝트나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상황에 잘 적용될 수 있는지가 주요 심사 기준이다.

오픈청지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담긴 신청서는 오픈뱅크 각 지점에서 받을 수 있고, 오픈청지기재단 웹사이트(http://openstewardship.com/)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민주 평통 오렌지 샌디에고 협의회가한국의 평화통일 기여를 위한 공공 외교 방안 모색,토론회를 개최한다.

자문 위원들은 오는 28 – 29일 이틀 동안애너하임 셰라턴 팍 호텔 엣 애너하임 리조트에서공공 외교와 관련한 프로젝트 진행 상황과 발전 방향에 대해토론할 예정이다.

특히, 28일 오후 5시 부터 저녁 7시까지미주지역 협의회 20개가 함께하는해외 미주 지역 온라인 회의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문의: 213-593-4885 또는 info@openstewardship.com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