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D, 오늘 5차전 승리.. 월드시리즈 우승까지 1승 남아

주형석 기자 입력 10.25.2020 08:46 PM 조회 7,331
LA 다저스가 4차전 끝내기 역전패 충격을 극복하고 5차전을 잡아내며 World Series 우승에 한발짝 다가섰다.

LA 다저스는 오늘(10월25일) 저녁 Texas 주 Arlington에 있는 ‘Globe Life Field’에서 열린 World Series 5차전 경기에서 TB 레이스와 접전 끝에 4-2로 승리했다.

LA 다저스는 시작부터 좋았다.

LA 다저스는 1회초 시작과 더불어 선두타자 무키 베츠가 TB 선발투수 타일러 글래스노에게서 풀카운트 승부 끝에 8구째 99마일 포심 FB을 좌측 2루타로 만들었고 이어서 이번 World Series에서 최고의 타격 감각을 과시하고 있는 2번타자 코리 시거가 우전 적시타를 터트려 무키 베츠를 홈으로 불러들여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서 볼넷이 더해지면서 계속된 2사 1-2루 찬스에서 코디 벨린저 2루 내야안타로 다시 한 점을 추가해 2-0으로 앞서 나갔다.  

기세가 오른 LA 다저스는 2회초에도 선두로 나온 8번타자 작 피더슨이 타일러 글래스노의 98마일 높은 포심 FB을 강하게 때려내서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솔로홈런으로 만들었다.

LA 다저스는 초반에 3-0으로 앞선 데다 TB 선발투수 타일러 글래스노 제구가 되지 않아 오늘 5차전에서 손쉽게 낙승을 거두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TB 레이스도 만만치 않았다.

TB 레이스는 3회말 공격에서
LA다저스 선발투수 클레이턴 커쇼를 상대로   내야 안타와 3루타, 안타를 때려내면서 순식간에 2점을 내고 3-2, 1점차로 따라붙었다.

커쇼는 90~91마일의 포심 FB과 낙차 큰 커브, 슬라이더 등을 구사했는데 물오른 TB 레이스 타자들을 상대하기가 쉽지 않았다.

랜디 아로자레나는 3회말 2득점째를 올리는 적시타를 치면서 MLB 역사상 단일 Post Season 최다 안타 기록을 경신하는 27번째 안타를 때려내는 기염을 토했다.

LA 다저스는 랜디 아로자네라가 안타를 치고 2루로 뛰다가 아웃된 것이 다행이었다.

커쇼는 3-2로 추격당하자 크게 흔들려 4회말에도 매뉴얼 마것과 헌터 렌프로에 연속 볼넷을 허용하면서 큰 위기를 맞았다.

특히, 매뉴얼 마것이 2루 도루를 시도하다 LA 다저스 실책까지 겹쳐 무사 3루의 찬스를 만들었고 헌터 렌프로의 볼넷으로 무사 1-3루가 됐다.

대량 실점의 위기였지만 커쇼는 조 웬들과 윌리 아다메스를 각각 유격수 플라이 아웃과 삼진아웃으로 잡아냈고 이어서 매뉴얼 마것의 홈스틸이 실패하면서 극적으로 한 점도 내주지 않고 4회말을 넘겼다.

위기 뒤에 기회라는 야구 격언처럼 LA 다저스는 5회초 투아웃 이후 맥스 먼시가 풀 카운트 승부 끝에 TB 투수 타일러 글래스노 6구째 99마일 포심 FB을 두들겨 우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터트려 4-2로 점수차를 2점차로 벌렸다.

커쇼는 6회말 투아웃까지 잡아낸 후 더스틴 메이로 강판됐는데 3회말 2실점 후 4회말 대량실점 위기를 막아내면서 5.2 이닝 동안 2실점으로 호투하며 4-2로 앞선 상황에서 물러나 이번 World Series 들어서 선발투수로서 등판한 2경기 모두 자기 몫을 해냈다.

LA 다저스는 8회말 안타와 볼넷으로 1사 1-2루 찬스를 잡았지만 랜디 아로자레나와 브랜든 로우가 연속으로 중견수 플라이와 라인 드라이드 아웃을 당했는데 특히, 브랜든 로우의 타구는 안타 성이었지만 코디 벨린저가 빠른 스피드로 달려와 잡아내 경기 막판 최대 고비를 실점없이 막아내는데 수비에서 크게 기여했다.

LA 다저스는 9회말 4-2 상황에서 블레이크 트레이넨을 마무리 투수로 올렸고 블레이크 트레이넨은 첫 타자 매뉴얼 마것에게 안타를 허용해 또다시 9회말 역전패 악몽이 재현되는 듯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블레이크 트레이넨은 안타를 맞은 이후에 그 뒤 3명의 타자들을 삼진아웃, 중견수 플라이 아웃, 삼진아웃으로 잇따라 잡아내면서 4-2, 2점차 승리를 지켜내는데 성공했다.

이로써 LA 다저스는 3승2패로 앞서며 World Series 우승에 1승만 남겨놓게 됐다.

내일(10월26일) 휴식일로 경기가 없고, 27일(화) 오후 5시부터 World Series 6차전 경기가 벌어지고 라디오 코리아는 한국어로 단독 생중계방송 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