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부 사람들, ‘코로나 19’에 면역력 있을 수 있어”

주형석 기자 입력 08.08.2020 07:25 AM 조회 11,105
면역 시스템이 발달한 사람들 경우에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면역력이 있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NY Times는 비록 ‘코로나 19’가 인류에게 새로운 바이러스임에 틀림없지만 일부 사람들은 ‘면역 시스템’이 발달해 ‘코로나 19’ 바이러스 침투에 대항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구체적으로 면역 세포인 ‘T-Cell’이 있는 사람들은 체내에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침투하더라도 이 ‘T-Cell’이 활성화를 못하게 막아줄 수 있다는 것이다.

‘T-Cell’은 면역을 담당하는 림프구의 일종으로 적응성 면역력 역할을 맡고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이 있으면 이에 대항해서 싸우고 잠식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T-Cell’이 제대로 기능을 못하는 경우에는 면역 체계가 전반적으로 아예 무너지게 되고 질병에 상당히 취약해지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인류의 약 20~50%에 달하는 사람들이 이 ‘T-Cell’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다만, 아직은 이론일 뿐이고 구체적으로 확인된 것은 없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해서 신체내에서 면역 시스템이 작동해 싸울 때 ‘T-Cell’이 도움이 될지, 방해가 될지, 아무 작용을 하지 않을지 현재로서는 확실하게 단정하기 어렵다고 지적한다.

그렇지만, ‘T-Cell’이 설사 기대하는 만큼 확실한 작용까지 하지는 않는다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의 역할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신체 내에서 약해질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가능성을 설명하면서 어떤 사람들은 감염 이후 대단히 심각한 상황으로 발전하고 또다른 사람들은 무증상이나 가벼운 증상만으로 끝나는 경우가 있는 것이 이런 ‘T-Cell’ 존재 유무와 관계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