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월 22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5.22.2018 05:19 PM 조회 1,282
1.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한미정상회담에서 비핵화와 체제보장 등을 추구하는 미북 정상회담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성공하도록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첫 미북 정상회담이 연기될 가능성을 시사해 파장이 일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소까지는 아니지만 특정 조건들이 충족되지 않아 실질적으로 6월 12일에는 열리지 못할 가능성이 있으며 그럴 경우 다음번에 개최될 것이라고 밝혔다.

3.다음 달 12일 미북 정상회담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공식석상에서 처음으로 남북 통일을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비핵화 문제와 종전 선언을 넘어 남북 통일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4.북한이 오늘부터 금요일 중에 날씨가 좋은 날 핵실험장을 없애겠다고 선언했다. 어제 외신기자단이 특별기로 북한에 들어갔는데 한국정부는 오늘 남측 기자단도 받으라고 다시 한번 요구할 계획이다.

5.오늘 아침 LA시청에서 한인타운 노숙자 쉘터 건립 조례안이 소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한인들의 의견을 제대로 수렴하지 않고 밀어붙이기식으로 진행됐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6.LA한인사회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타운내 노숙자 쉘터 건립이 가시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인사회는 대규모 시위를 지속해서 이어가는 것을 물론 쉘터 건립안이 승인될 경우에 대비해 소송 등 대안 마련에 나섰다.

7.어제 LA한인타운에서 60대 한인여성이 2인조 강도에게 미행강도 피해를 입었다. 피해 여성은 가방을 빼앗기지 않으려 대항하다 부상까지 입었다.

8.이명박 전 대통령의 첫 재판이 오늘 열린다. 구속 뒤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낼 이 전 대통령은 직접 입장을 진술할 예정이다.

9.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의 대다수가 7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시달리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10.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문재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한미 무역협상을 거론하면서 좋은 뉴스가 있을 것이라고 언급해 주목된다. 반면 미.중 무역협상에 대해서는 불만족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11.오늘 뉴욕증시는 미국과 북한의 정상회담 불확실성과 중국과의 무역협상 우려의 재부상 등으로 하락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178.88포인트, 0.72% 하락한 24,834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