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2월 4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12.04.2017 05:28 PM 조회 960
1.세계 최강의 전투기로 불리는 F-22 랩터가 어제 한반도에서 출격했다. 스텔스기만 24대가 참가하며 최대 규모로 열리는 한미 연합 공군훈련의 시작을 알렸다.

2.미국은 한미연합 공중훈련을 통해 F-22와 F-35 스텔스기만으로 북한의 핵시설과 미사일 기지를 선제 타격하는 군사옵션을 실전 연습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3.북한이 지난달 발사한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15형은 미국의 주요 도시들을 타격할 수 있은 뿐 아니라 사드를 따돌릴 수 있는 교란 능력도 갖췄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4.연방 대법원은 무슬림 6개국을 포함해 북한 등 8개국 국민의 입국 금지를 담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명령의 전면 효력을 허용했다.

5.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공화, 민주 의회 지도부가 무산된지 일주일만에 오는 7일 백악관 회동을 갖고 연방예산안과 DACA 드리머 보호법안 등을 놓고 연말 빅딜을 재시도한다.

6.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전임 오바마 행정부에서 이뤄진 유타 주 자연유산의 국가기념물 지정 면적을 대폭 축소하는 포고령에 서명했다. 오바마 행정부 흔적 지우기의 대표적인 사례로 해석된다.

7.오늘 10일 일요일 차 없는 거리의 날, 씨클라비아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로 LA다운타운부터 한인타운까지 4마일 구간의 월셔길이 폐쇄될 예정이여서 교통혼잡이 예상된다.

8.차량 공유서비스 우버의 고객 데이터 유출 사건 파장이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LA시가 워싱턴과 시카고에 이어 해킹 사실을 은폐하려한 우버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9.지난해 미국에서 4천 명이 넘는 총기 소지 부적격자가 총기를 구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FBI는 이들이 구입한 총기에 대해 회수 조치를 했는데, 이는 최근 10년 간 가장 많은 수치다.

10.오늘 뉴욕증시는 상원의 세제개혁안 통과 소식에도 차익 실현 매도로 인해 혼조세로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58.46포인트,0.24% 오른 24,290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