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한 맘이 들어서 글 남겨봅니다

질문자: Queenkim0  |  등록일: 03.03.2021 11:55:54  |  조회수: 4575
2년전에 화장실 바닥 문제로 변기가 삐뚫어져 있는걸 모르고 사용하다가 몸 균형이 안맞아서 아파트에 문의를 했고
일주일동안 공사해서 고쳤어요. 고친뒤에 도 약간 물이 새는거 같았지만 그냥 사용했습니다.  현제 아파트에 여러가지 고칠 부분이 있지만 그냥 번거롭기 싫어서 사용하고 있고요.  그때도 제가 변기에 비데가 있었고 , 비데를 맘데로 사용하면 안된다고 경고장을 받았습니다. 비데 사용해도되냐는 편지를 쓰라고 해서 손으로 써서 제출했는데 아마 그건 오피스 측에서 잊어버린듯 하고요. 다른 서류도 몇번 잊어버린적이 있거든요.
그리고 최근, 화장실 아래층에 제 비데 때문에 물이 세서 공사를 해야하는데 이번꺼는 제  비데 때문이라서 수리비용을 저에게 청구를 했어요. 자기 플러머들이 첵업을 해서 객관성을 위해 제 플러머를 따로 불렀더니, 아파트에서 그것도 안된다고 경고장을 보냈습니다.  이게정말 제 비데때문인지 어떻게 알며, 원래부터 바닥에 문제가 있었는데 제대로 수리를 안한건지 알턱이 없지만 그래도 수리비 내야한다면 낼 생각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수리 날짜를 자기맘대로 정했어요. 제가 요즘 몸이 안좋아서 병원, 상담까지 받고 있어서 몇일만 공사날짜를 연기해달라고 부탁했으나 안된다고 합니다.

이번 코로나 후에도 렌트비를 올려서 , 잘내고 있으니 올리지만 말아달라 코로나로 인해 사정이 안좋다 이야기했지만 그래도 올렸고, 7월에 또 올린다고 합니다. 이것역시 문제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한번 언쟁할 부분이 있었는데, 저보고 영어 못알아듣겟다면서 제 얼굴 조차 쳐자보지 않아서 제가 그자리에서 거의 한시간을 울었고,  인종차별 하는거 같아 항의를 했으나 사과 한마디 못들었습니다. 그리고 돈없으면 저보고 이사 나가라고 했습니다.

아파트가 렌트비잘내고 문제없이 조용히 지내는 테넌트를 위해서 도울 생각은 없고 저를 대하는 이런게 저는 차별같고 저를 내보내려는거 같아요.
  • 이원석 변호사
    03.04.2021 10:24:00  

    본인이 원하는 플러머를 불러서 정말 본인의 비대 떄문인지를 확인을 하는것이 필요 할것이고 허락을 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본인 때문인지 비용은 얼마나 들어 가는지를 확인 하는것은 본인의 권리 입니다.
     
    일단 견적을 받아 보시고, 아파트 쪽으로 견적을 보내주고 기다려 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Emergency 가 아니면 공사를 할려고 해도 본인의 허락을 받고 날짜를 정해야 하는것이 기본입니다. 물이 많이 새면 빨리 공사를 해야 하겠지요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5,460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