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이 많은 시대다. 저출생이라는 건 체감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미래의 일이다. 하지만 주변에 혼자 사는 사람들을 찾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니다.
결혼이 늦어진 골드미스, 골드미스터도 많고, 돌싱도 많다. 결혼정보회사를 처음 시작했던 90년대만 하더라도 이혼은 금기였다. 이혼 사실이 알려져 구설수에 오르거나 불이익을 당하는 일도 많았다.
그러나 지금은 이혼이 흔해졌다. 또 사별도 많다. 당사자는 물론 주변에서도 돌싱을 바라보는 시선이 자연스러워졌다.
결정사 회원 4명 중 1명 정도는 재혼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가입하는 경우도 있다.
60대 남성이 가입 문의를 했다. 그는 골드미스인 딸을 가입시켰다. 결정사의 주요 고객은 부모님들이다. 한국은 70%, 미국, 캐나다는 80% 이상이 부모님이 자녀를 가입시킨다.
아버지가 딸의 결혼에 적극적인 이유가 있다. 부모의 마음도 있지만, 자신도 재혼을 하고 싶어서다.
코로나로 아내와 사별한 그는 딸을 결혼시키고 자유로운 상태에서 맞선을 보려고 한다.
매니저가 추천하면 딸보다 먼저 남성 프로필을 확인하고 딸 대신 문자를 보내기도 한다. 딸이 한두번 만난 남성이 있으면 식사 대접을 하면서 분위기를 살핀다.
아버지의 이런 노력에도 딸이 내성적이고 결혼에 관심이 없어서 진전이 거의 없는 상태다.
이런 상황을 잘 아는 나는 아버지를 살펴본다. 아버지는 그 나이대 킹카다. 저명한 의사로 명성과 재력이 있다. 건강과 외모도 좋은 편이다. 결혼조건은 절대 부족하지 않다.
무엇보다 재혼 의지가 강하다. 딸보다 아버지가 결혼 확률이 더 높다.
그래서 아버지에게 만남을 권유했더니 처음에는 거절하는 듯하다가 “딸애 결혼시키고 해야죠..”라고 여지를 둔다.
사별한 싱글 아버지와 골드미스 딸, 누가 먼저 결혼할까?
딸의 결혼이 늦어지면, 혹 결혼을 안하면 아버지는 어떻게 될까?
싱글이 많은 시대에 이런 저런 일들이 벌어진다.
결혼정보회사 선우 대표
이웅진 (ceo@couple.net)
♥ Since 1991, 결혼정보회사 선우 Couple.net ♥
미동부: 201-678-8503(카톡상담: globalsunoo)
미서부: 213-435-1113(카톡상담: sunoola)
미북서부(시애틀) : 206-561-3192 (카톡 상담 : sunoose)
미남부(달라스) : 972-482-4510 (카톡 상담 : sunoo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