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차량 관리팁] 배터리 점검하기

배터리는 전기를 축적하였다가 시동 및 점화, 등화장치나 와이퍼 등 전장품에 필요한 전기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차량 운행 중 충전불능의 경우 차량 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전기를 공급하여 주는 기능을 합니다.

배터리 터미널부에 오염이나 부식이 심한 경우 전기의 흐름이 불량해지므로 이때는 단자를 분리하여 와이어 브러시 또는 샌드 페이퍼 등으로 깨끗이 닦아 청결을 유지하며 배터리는 사용자의 관리 여하에 따라 수명의 차이가 현저하나 일종의 소모성 부품으로 일정 기간 사용 후 새 것으로 교환하는 것이 좋고 폐기물 관리법에 의해 저촉되는 물품이므로 아무 곳에나 폐기할 수 없습니다.

배터리의 기능

- 시동(STARTING) : 시동모터 구동
- 점등(LIGHTING) : 각종 램프류 점등
- 점화(IGNITION) : 배전기, 점화코일 전원공급 등

전압 안전장치 기능 : 차량운행 시 발전기에서 발전되는 전기량과 소모되는 전기량을 적절히 조정하는 기능을 합니다.

비상 전원장치 기능: 차량운행 중 발전기 고장 시 차량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전기를 공급해주는 기능,이때에는 장시간 운전이 불가능하오니 가장 가까운 정비업체로 가서 발전기 수리를 하여야 합니다.

배터리 점검

배터리는 사용자의 관리 여하에 따라 수명의 차이가 현저하나 일종의 소모성 부품이므로 적당한 기간(2∼3년) 사용 후 새것으로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배터리의 경우 : 배터리액 을 점검하여 케이스에 표시된 최대선과 최소선 사이에 있는가를 확인해야 합니다 .

만일 액이 부족하면 증류수를 최대선까지 보충하십시오.

MF식 배터리의 경우 : 상태표시기를 점검하십시오.

<출처 : 하나손해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