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볼보 안전은 옛말, 美 IIHS 최고 등급 'TSP' 도요타 15개로 최고...현대차 계열 4개

현대차그룹 플래그십 세단과 SUV 3종이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올해 처음 실시한 충돌 안전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TSP+(TOP SAFETY PICK+)를 획득했다.

IIHS TSP+는 운전석과 동승자석 스몰 오버랩, 전방 및 측면 충돌, 루프 강성, 헤드 레스트와 시트 평가에서 G(우수) 등급을 받고 헤드라이트가 G 또는 A(양호) 이상을 획득하고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에 부여하는 최고 등급이다.

제네시스 G90은 모든 충돌 평가항목에서 G 등급을 받고 헤드라이트는 A로 평가됐다. 현대차 팰리세이드와 기아 텔루라이드는 전 항목에서 G 등급을 받아 TSP+ 획득에 성공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토요타 그룹은 TSP+ 9개를 포함해 가장 많은 총 15개 모델이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혼다가 8개, 마즈다가 6개로 뒤를 이었다.

볼보자동차는 XC90과 XC90 Recharge 2개 모델이 TSP+를 획득, 사실상 한 개 모델이 받는데 그쳤다. 


이 밖에 현대차 쏘나타가 중형차 부문에서 TSP 등급을 획득했다. 쏘나타는 올해부터 강화한 기준의 측면 테스트에서 A 등급, 헤드라이트 성능 부족으로 + 등급을 추가하지 못했다.

한편 올해 IIHS 충돌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등급(TSP+)을 획득한 모델은 지난해 101대에서 48대로 크게 줄었다.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A 등급을 받아야 하고 보행자 충돌 보호 성능도 주간과 야간으로 나눠 평가하고 있다.

까다로운 평가로 지난해 TSP+를 받은 모델 가운데 올해 같은 등급을 받은 모델은 28개에 불과했다. 


<출처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