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융자 이야기

신정훈

신정훈 주택융자 대표

  • FEDERAL AND STATE MORTGAGE LOAN ORIGINATOR LICENSE
  • NMLS 1207517, BRE 01967108
phone_android 714-767-9227

CASH(현금) 를 그대로 다운페이로 사용할 수 있나요?

Junghun  |  등록일: 09.18.2017  |  조회수: 4510
여기서 CASH 란 글자 그대로 현금을 의미합니다.

Down payment 는 주택을 구입할 때 자기 돈을 넣는 부분을 의미합니다. 집에 대한 본인의 EQUITY 입니다. 이 부분이 많을 수록 이자율도 낮아지고LENDER, BANK 모두 어쩌면 안전한 융자로 보면서 안심(?)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택구입자분들이 다운페이먼트에 대해서 신경을 안쓰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주택융자에 물론 제일 중요한 것이 INCOME, CREDIT SCORE 등이 맞지만, 분명히 DOWN PAYMENT 에 대한 준비도 엄청 중요합니다.

먼저, BANK ACCOUNT 에 돈이 있다고 하더라도 Sourcing(자금출처 확인) 이 되어야 합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이 3rd party  로 부터 check 을 받아서 deposit 을 하면 대체로 자기자금으로 인정이 됩니다. 하지만, 정말 현금 cash 가 입금이 되고 있다면 문제는 달라지게 됩니다. Cash 는 출처를 밝히기가 정말 힘이 듭니다. 그래서 Cash 거래가 많으신 분들은 주택 구입 전에 융자전문가와 상담을 미리 하시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돈이 아무리 많아도 못쓰는 최악의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Lender나 Bank 가 그 현금도 혹시 어디서 빌려온 것이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떤 돈이 내 돈으로 인정되는 가를 말씀드립니다. 융자를 신청하면 최근Bank Statement 2달치를 요구합니다. 그 전에 deposit 된 돈이라면 출처를 묻지 않고 자기 돈이 됩니다. 그리고 2달치 Bank Statement 에 보이는 모든deposit 된 돈에 대하여 일정금액 이상이 되는 돈은 BANK에서 CHECK COPY 등 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AYROLL, COMMISSION CHECK 등은 바로 자기 돈으로 인정이 됩니다.  

위 내용과는 별도로, 꼭 자기자금이 없더라고 GIFT  라는 제도를 통해 주택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꼭 자기자금이 없더라고 부모님, 형제, 자매 등의 도움을 통해서 주택구매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결론은, 주택구입을  생각하신다면 적어도3개월 전부터 믿을 수 있는 융자전문가를 선택하셔서 융자가능여부와 다운페이에 대해서 자세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714 767 9227
전체: 33 건
1 2 3







사람찾기

행사/소식

렌트&리스

비지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