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을 능률을 높여주는 3가지 책상 디자인 요령
  잡토크
조회 2,396 | 06.07.2017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시간을 보내는 것을 생각해보자. 상당히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나? 아직은 그래서 자주, 구겨져 널부러져 있는 종이 더미들 , 정리안된 코드, 그리고 커피 머그가 책상 위에 여기저기 지저분하게 쌓여있다.  그리고 얼마나 많이 자신의 책상을 정리하겠다고 다짐했던가? 2017년에는 제발 깨끗하고, 정리된 책상을 만들도록 하자. 정리된 책상에서 일을 할 때 더 생산적이고 능률적인 것에 놀라게 될 것이다

먼저, 요리사인 Dan Charnas로 부터 몇 가지 조언을 들어보자. 책상 정리와 요리사가 무슨 관계가 있다는 걸까? 어떻게 요리사들이 효율적으로 작고 때때로 말도 안 되게 미친듯이 정신없는 조리실 공간에서 믿기 힘들도록 생산성을 높일까? 이들은 자신들의 부엌을 상당히 잘 정리한다.    

아래는 요리사 Charnas가 조언한 3가지 책상 디자인(정리) 요령이다.  

 

가장 자주 필요로하는 3가지가 무엇인지 정할 것    


만일 항상 특별한 펜과 노트북에 손을 뻗는다면, 이 물건들을 주로 사용하는 손과 가까운 곳에 놓도록 한다. 얼마나 자주 핸드폰 충전기에 손을 뻗는가? 얼마나 자주 포스트잍을 사용하는가? 책상에서 사용하는 물건들의 재고품을 챙기고 그리고 나서 자주 쓰는 손으로 이 물건들을 사용하는 것을(습관을 일상적인 것을) 고려해 책상을 정리하도록 한다.



편리하게 만들 것


당연한 소리로 들리겠지만, 능률적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책상이 편하고 편리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책상 위의 물건을 집는 동선이라던지 그 외에 불편하게 만드는 요소가 있어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게 만들면서 보내버리는 시간은 낭비이다. 만일 책상 의자에 앉아있는데 등이 아프다면, 새로운 의자를 사라. 만일 앉아 있는 것 보다 서서 일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스탠딩 책상을 구할 수 있는지 알아봐라. 만일 랩탑을 실눈을 뜨고 본다면, 모니터를 사라. 사무실에서 자신을 좀 더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모든 작은 변화들이 자신을 좀 더 생산적이도록 도울 수 있는 모든 것들이다.   


깨끗하게 할 것

깨끗하게 하는 것이 능률적이고 정리된 책상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은 거의 틀림없다. 매일 하루 5분을 자신의 공간을 잘 정돈하기 위해 투자하도록 한다모든 자신의 물건들을 제자리에 돌려 놓도록 하면 다음 날 아침, 깨끗하게 정리정돈 되어진 책상에서 능률적으로 일하면서 생산력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