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된 하우스 판매 문제

질문자: Yssssr  |  등록일: 03.25.2024 15:57:17  |  조회수: 1055
안녕하세요.
부모님이 돌아가시며 저와 한국에 있는 형제에게 5대5로 리빙트러스트 상속 되어 집이 저희 명의로 이전 되었습니다. 집을 팔아 나눠 가지려고 부동산에 내놓았지만 경기 침체로 인해 집값 하락으로 원하는 가격대에 거래가 몇번 무산 되었습니다. 한국에 있는 형제는 급한대로 헐값에 팔아 넘기기를 바라고 저는 2년정도 기다려서 집값이 다시 오르거나 적당한 가격을 줄수있는 구매자를 찾아 판매하기를 비라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집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은 미국에 사는 제가 부담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한쪽이 원한다면 헐값에라도 매매를 해야만 하는건지, 아니면 좀더 시간을 갖고 기다리라고 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이우리 변호사
    1달 전  

    안녕하세요, Yssssr님.

    한국에 있는 부동산을 상속받은 것으로 가정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공유하는 부동산은 누구나 본인 지분만을 매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의 종류에 따라서 지분만 사려는 사람이 없을 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거주하는 아파트나 주택 같은 부동산은 통상적으로는 전체지분을 매각하지 않으면 거래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사안처럼 공유자 간 의견이 달라지고, 일부 지분만 매각할 수 없다면 분할을 원하는 사람은 어쩔 수 없이 법원에 공유물분할소송을 제기하여 법원 판결에 따라 분할하여야 합니다.

    Yssssr님의 경우도 같은 공유자인 형제가 분할하려고 해도 법원 판결에 의하여야 하고, 판결받아서 경매를 통해서 분할하더라도 시간이 걸리는 것이니 2년 정도는 시간을 끌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답변을 드리며 한국 상속에 관련하여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한국 상속 전문 변호사와 직접 상담받으실 수 있으니 상담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신청을 하시게 될 때 상담 안내 매니저에게 라디오코리아를 통해 상담 신청한다고 말씀해주시면, 사건 의뢰 시 착수금의 3%를 할인해 드립니다. (단, 한정승인/상속포기 의뢰는 제외)

    감사합니다.

    [상담 예약 방법]
    홈페이지: https://lawts.kr/kor/sub05/counsel.php

    *해당 문의에 대한 답변은 통상적인 내용이며, 전문가의 법률 자문 및 의뢰 없이 해당 정보로 발생했거나, 발생 할 수 있는 일에 관한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45 건
1 2 3







사람찾기

행사/소식

렌트&리스

비지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