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 이야기

진 최

진 발레스쿨 원장

  • 한국 무용교사협회 미지부 회장 미주예총이사
  • 한미무용연합회장

176. 우리 곁으로 다시 찾아온 발레

글쓴이: 발레리나  |  등록일: 05.17.2021 01:17:40  |  조회수: 1793


발레를 다시 할 수 있어 얼마나 행복한지 몰라요! 코로나로 인해 제일 아쉬웠던 것이 발레를 할 수 없었던 거였어요.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없을 때 느끼는 감정은 감옥이 따로 없다고 생각했죠. 평범했던 일상이 얼마나 소중하고 감사한지를 이제야 알 거 같아요. 이제 여러분을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진발레스쿨에는 모든 것이 활기차다. 코로나로 인해 지난 15개월 동안 잠자던 예술이 따뜻한 5월의 햇살을 받으며 이제는 기지개를 퍼며 다시 일어나고 있다. 아직은 조심스럽지만, 이제는 막혔던 숨이 트인다. 아니 오히려 더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 모두들 무언가 목마르고 있었다는 것이 아닐까!


 우리 삶에서 소중한 것은 무엇일까? 사랑,, 명예일까? “ 쇼생크 탈출 ”영화에서 가슴이 뭉클해지며 감동받았던 명장면이 생각난다. 높은 담벼락 희망도 없는 감옥이다. 스피커에서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편지의 이중창'이 흘러 나온다. 3분 정도의 그 짧은 순간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흐르는 아름다운 음률 하나만 듣고도 모든 죄수들은 자유를 느낀다. 그 순간 나 또한 갇혀 있던 마음의 담벼락을 무너뜨리는 것 같았다. 그래 바로 이거다. 예술은 그 누구도 빼앗아 갈 수 없다. 삶을 의미 있고 목적 있는 것으로 만드는 것. 이것이 바로 빼앗기지 않는 영혼의 자유이다. 우리가 발레를 하며 행복해하는 이유도 바로 이것일 거다. 코로나는 우리에게 자신을 다시 한번 들여다볼 수 있게 거울을 비추어 주었고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질문을 하게 만들었다. 그렇기 때문에 다시 발레를 할 수 있는 지금 이 순간이 더욱 소중하고 감사하다.


 진발레스쿨의 학생들은 같은 생각,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기에 모두가 진지하다. 클래식 음악 선율에 맞추어 쁠리에를 하며 내려가는 순간 몸과 마음은 자유와 평화를 느끼며 하늘 높이 올라가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잃어버렸던 우리의 자유의 시간을 영원히 잊지 말 것이며, 앞으로의 삶을 보다 소중히 여기고 알차게 만들어 나아가야 할 것이다.


https://youtu.be/un7tf_iCGPA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발레스쿨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322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