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거래 사기 관련 질문입니다.

질문자: Kokoco  |  등록일: 02.09.2020 16:57:04  |  조회수: 2626
안녕하세요
제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옷을 구입하여 상대방에게
Zelle 를 통해서 이체를 시켰는데 2주가 지나도 배송에 관한 정보나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하며 상대는 연락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아무래도 사기를 당한듯 한대 이 경우 신고나 소송이 가능할까요?
아는 정보는 상대방이 알려준 계좌정보와 송금내역 그리고 대화내용뿐 입니다. 피해금액 보상 보단 괘씸해서 라도 뭔가를 할수 있는지 해서 질문 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원석 변호사
    02.10.2020 08:40:00  

    일단 zelle 에 연락을 해서 알리시고, 경찰 리포트를 하셔야 할것 입니다.
    zelle 에 이런 상황에서 돈을 돌려 받을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5,466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