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클레임

질문자: Snow117  |  등록일: 03.17.2018 15:58:36  |  조회수: 2326
안녕하세요

지난주 토요일 (일주일전) 핸드폰 액정이 부서져서 (아이폰) 수리하는 곳에서 $70을 내고 핸드폰 액정을 고치러갔어요.

15분이면 고친데서 15분정도 기다리다가 다시 갓더니 "홈버튼 (아이폰에 가운데 동그란 버튼)이 안눌러지네요" 하면서 다시 10분정도 더 걸린데서 그앞에서 기다렸습니다.

얼마뒤에 제앞에서 핸드폰을 다 고치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핸드폰 홈버튼 (아이폰에 가운데 동그란 버튼)이 아직도 안되는거에요..

그래서 홈버튼이 안된다고 하니까,, 자기도 왜그런지 모르겟다면서 자기 잘못이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액정을 고치러왓다가, 수리를 맡기기 전까지 잘되던 버튼이 수리를 맡기고 나니까 안되는건 그 분 잘못 아닌가요?

그래서 그앞에서 1시간정도 더 어떡해야할지 이야기 하다가, 그사람이 결국엔 애플스토어에 가서 제 핸드폰을 고치라고 하더라구요.

애플스토에에서 고치고 나면 원래 내려고했던 $70을 빼고 자기가 돈을 다 내겠다고햇어요.

그래서 제가 나중에 다른말 하실지 모르니까 종이에 $70불빼고 나머지 차액을 저에게 지불할 것을 적어달라고해서 저에게 종이에다가 적어줫어요.

어제 아이폰을 $160에 고치고 오늘 그 차액을 받으러갓더니, 자신은 $160에서 $70 뺀 차액인 $90 을 저에게 주기싫다면서 저에게 이기적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러고 그냥 자신을 소송하라고 소리지르더군요.

어디 소송해서 어디까지 가나 보자 라고 하며 오히려 저에게 화를 내더군요. 이 경우 제가 소송하면 이길수있나요?

옐프에 다른 리뷰들 보니까 저뿐만이 아니라 다른사람들 핸드폰을 고치다가 전화가 아예 안켜지거나, 전화가 안걸어지는 경우도 있엇는데 다 그사람이 책임을 안물었다고 하네요.

제가 소송을 못할거같으니까 저에게 큰소리 치신거같은데, 이렇게 상습적으로 책임을 안물고, 저에게 종이에다가 차액을 지불하겠다고 하고 싸인까지 해놓고, 이제와서 돈을 못주겟다고 하면서, 돈을 안주네요.

소송해서 이길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 이원석 변호사
    03.19.2018 08:39:00  

    서면으로 본인의 잘못이라고 인정을 해서 결국 다른곳에 가서 고친후 비용을 청구 했는데 거절을 한것이기 때문에 소액 재판에 가시면 당연히 이길것으로 사료 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5,460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