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management에서 납득하기 힘든 bill을 보냈습니다.

질문자: Paul  |  등록일: 03.13.2018 16:52:55  |  조회수: 2067
안녕하세요.

작년 8월에, 제가 사는 아파트 unit의 아래로 물이 샌다는 신고가 들어왔다고 management에서 저희 집에 찾아왔습니다.

지난 8월부터 한 6개월 가량을 저희 집 욕실의 벽과 바닥을 뜯고 젖은 내부를 말린다고 electric dryer를 2, 3일씩 계속 틀어놓고 어쩌고 했고요.

올해 초인가 작년 말인가 그제서야 욕조에 구멍이 나있어서 그쪽으로 물이 새서 아래로 흘러갔다는 식으로 말을 하면서 욕조의 구멍을 때우고 몇 개월 지난 어제 총 $ 7,500에 육박하는 bill을 보내왔고, 열흘 이내로 follow up하라고 합니다.

저희는 탕에 앉아서 목욕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샤워기만 틀어서 하기 때문에 만일 물이 샜다면 얼마 새지도 않았고, 또 젖은 벽 내부 등을 말리러 온 outside vendor들의 말에 의하면 다른 곳도 물이 새는 곳이 있어서 그곳도 가야 한다고 했고요.

그렇다고 저희가 샤워를 하고 나서 물이 샌다고 연락이 온 것이 아니라 샤워하고 한참 후에 물이 샌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변기도 뜯어 옮기면서 욕조 내부에 잘못 놨었는지 아내 말로는 "쿵" 소리가 났다고 합니다, 변기도 떼어내서 다른 변기로 바꿨는데 이건 저희가 동의는 커녕 알 지도 못했던 부분이고요.

열흘 이내에 follow up을 하라고 하는데, 지금 제가 거주하는 곳이 저소득층 아파트입니다, 청구된 금액이 가족의 석달 치 수입을 고스란히 갖다줘야 할 만큼의 금액인데 이걸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희 가족이 없을 때에도 management에서 outside vendor들을 데리고 들어와서 침대 매트리스도 작업화를 신고 막 올라가서 발자국도 내어놓고, 저희가 없을 때 뭘 어찌했는지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금액 자체만 놓고 보면 다른 집에서 물이 샌 부분에 대해서도 vendor가 한 번 와서 다른 집까지 다 확인한 금액까지도 저에게 청구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electric dryer를 대여하고 어쩌고 하는데 금액이 $ 1,000 이상 나온다는게 납득도 안되고, 그렇다고 invoice를 보여준 것도 아니고 그저 아파트 management letterhead지에 언제 얼마, 언제 얼마 이런 식으로 편지처럼 써서 notice라고 보내줬네요.

일단 내일 가서 뭐라 말하는지 들어보기는 해야 할 듯 합니다만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지는 건가요, Assistant Property Manager가 2013년도부터 tax report한 것을 다 가지고 들어오랍니다, 지난 번에 recertification process 때문에 2015년과 2016년 두 해 치를 가져다 주었는데 이번에는 2013년과 2014년 두 해 치 tax report를 가지고 오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이런저런 문제로 마음이 심난한데 이런 일까지 터지니 뭘 어떻게 해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자칫 불필요한 오해와 언성을 높이는 일이 벌어질까 두렵기도 하고요...
  • 이원석 변호사
    03.14.2018 08:58:00  

    모든 답은 계약서를 보셔야합니다.  질문 하신것에 대답을 하자면 계약서를 검토 하고 더 자세한 상황 설명 필요 합니다. 

    물이 새는것에 대한 책임은 과실인지, 건물이 낮아서 생긴 일인지에 따라 리스 계약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부 정당한 청구일 경우 아파트 쪽에 논리적으로 설명을 하시고, 계약서에 세금 보고서를 제출 해야 한다는 조항 이 있다면 하셔야 할것입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5,460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