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챗GPT에 추가 투자했다'...시간외서 4.6% 급등

글쓴이: hyunjilee  |  등록일: 04.25.2023 16:48:21  |  조회수: 1895
미국의 대표적 기술주 마이크로소프트(MS)가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 시간외거래에서 주가가 4% 이상 급등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MS는 정규장을 2.25% 하락 마감했으나 장 마감 후 실적발표에서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 시간외거래에서 4.60% 급등하고 있다.

MS는 이날 주당순익이 2.45달러라고 밝혔다. 이는 시장의 예상치 2.23 달러를 상회하는 것이다. 매출은 528억 달러라고 발표했다. 이 또한 시장의 예상치 510억 달러를 웃돈다.

MS가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올린 것을 클라우드사업 부분의 매출이 기대 이상이었기 때문이다.

MS는 전분기에 클라우딩 분야에서 22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시장의 예상치인 219억 달러를 상회한다. 전문가들은 클라우딩 분야가 대표적인 '레드 오션'으로 매출이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했었다. 그러나 매출이 오히려 늘었다.

MS는 또 챗GPT를 개발한 '오픈 AI'에 수십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했으며, MS의 검색엔진인 ‘빙’에 챗GPT의 최신 모델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호재로 MS는 시간외거래에서 주가가 5% 가까이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렌트&리스

사고&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