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2024년을 빛낸 광고모델 부문 1위에 올랐다.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3일 "K-브랜드지수 2024년을 빛낸 광고모델 부문 1위에 손흥민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 미디어, 소셜, 커뮤니티, 활성화, 긍정, 부정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선호도 조사 후보 30인을 대상으로, 지난 2024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88억 781만 579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은 손흥민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임영웅 뉴진스, 세븐틴, 변우석, 아이유, 유재석, 에스파, 블랙핑크, 김지원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2024년 한해는 사회적 이슈와 이념적 분쟁으로 국민들의 피로도가 극에 달한 시간이었다. 2025년 새해에도 한류 콘텐츠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조사 부문의 후보군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거쳐 신뢰도를 검증받았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16년 4월에 설립됐으며 글로벌 브랜드 밸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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