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차주영, 가슴 노출신에 "내 몸+CG+대역, 고민 없었다

글쓴이: Totalricall  |  등록일: 03.15.2023 11:17:45  |  조회수: 1169
노출 장면에서 CG설, 대역설이 나왔다
▲ 오늘만을 기다렸다. 이제 말씀드릴 수 있게 됐다. 작가님, 감독님과 말씀을 많이 나눴고 혜정이를 하기로 했을 때부터 정해져있던 신이다. 필요한 장면이라 생각했다. 극 중 가슴을 수술한 역할이다. 내가 그렇지 않기 때문에 (가슴 부분은) CG처리를 한건 맞다. 근데 내가 안 벗었다고 하기엔 내 몸이 다 나왔다. 대역분이 준비돼 있었고 CG도 준비돼 있었고 나도 준비돼 있었다. 후반 작업에서 심혈을 기울여서 필요한 부분을 가져다 쓰고 많은 작업이 이뤄졌다. 단순히 벗은 신이 아니라 많이 고민한 신이다. 욕조 신 뒷모습은 대역이 맞다. 셔츠 부분은 내 몸이고 CG를 입혔다. 
 
- 완성된 장면을 본 소감은?
▲ 나 스스로에 대한 물음표인거다. 내가 살이 쪘고 내 기준에서 평소와 다른 몸으로 보여야 했다보니까 노출에 대한 부담이나 인물에 대한 부담은 없었으나 나 스스로 조금 더 만들어져서 나갔어야 하지 않았을까 그런 부분이 있었다. 
 
- 그 부분이 유독 화제가 돼 아쉽진 않았나
▲ 우리는 필요한 작업을 했고 필요한 신에 필요한 역을 했다고 생각한다
 
- 대본을 보고 고민되거나 머뭇되는 지점은 없었나
▲ 없었다. 혜정이란 표현을 완성시켜주는 신이라 생각했다. 가진 건 몸 밖에 없던 혜정이고 친구들을 이긴 순간이 없는데 그 순간 만큼은 혜정이가 남부러울게 없었다. 찍을 때도 우리는 그 신에서 혜정이가 멋있다고 생각하면서 찍었다. 배려도 많이 받았다
 
- 앞서 '흰 원피스' 장면에서 준비한 의상이 아니라 감독이 원한 의상이 입어야 해 반대했다는 인터뷰를 했었는데
▲ 내가 한숨을 쉬었던건 나에 대한 한숨이다. 우리가 준비했던 의상과 여러 의상이 있었다. 입어보고 납득이 돼 입은거다. 혜정이를 보여줄 수 있는 완벽한 신이라 생각했다. 다만 내가 불어있는 내 몸에 대해 '너무 보시는 분들께 납득될까'에 대한 고민과 한숨이었다. 우리는 사라가 입을 법한 원피스이지 않을까 생각한 의상을 준비했다. 그 신에서 그런 사실적인 부분보다 혜정이란 인물을 표현해야 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에 합의됐다. 
 
- 연필에 찔리는 장면이나 말을 못하는 장면도 힘들었을 것 같다
▲ 감독님과 대화를 많이 나눴다. 레퍼런스를 찾아봤다. 실제로 다치셔서 목소리를 못 내시는 분들을 참고해보려고 했는데 그런 케이스들이 다양하더라. 그 장면에서는 조금은 위트를 섞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 감독님이 더 정확하게 알아듣게 소리를 내달라고 하셨다. 그 속에서도 몇번의 베리에이션이 있긴 했다. 대본엔 혜정이가 '아...응' 그런 식이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