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도 답도 없는 연예인병 지독히 걸린 노제와 그 소속사

글쓴이: Mulane  |  등록일: 07.06.2022 14:09:22  |  조회수: 778
지난해 Mnet '스트릿댄스우먼파이터(이하 스우파)'로 인기를 끈 댄서 노제(노지혜)가 광고 갑질 논란을 인정했다.

노제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33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인스타그램 팔로워수가 일정 이상이면 브랜드 측에서는 광고를 제안한다. 대개 특정 금액을 받고 해당 브랜드 제품을 노출하는 방식이다. 흔한 SNS 광고이며 노제에게도 제안이 쏟아졌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했다. 노제는 다양한 브랜드로부터 제안을 받았고 돈도 받았다. 그러나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 광고는 시기가 중요한 법. 광고주쪽에서 원하는 시기가 있었지만 업로드를 차일피일 미뤘고 수 차례 호소 끝에 마지못해 게시했다. 그리고 놀라운 점은 삭제했다는 것이다. 광고로 업로드한 뒤 시간이 지나자 스윽 지웠다. 더한 문제는 명품 브랜드 광고는 여전히 업로드 상태고 브랜드를 가려가며 삭제했다는 점이다. 돈은 똑같이 받아놓고 브랜드의 인지도가 부족하니 자신의 인스타그램서 삭제한 것이다.

논란이 불거진 후 소속사의 대처도 굉장히 미흡했다. 노제 소속사 스타팅하우스는 1차로 무조건 아니라고 잡아뗐다. 정확한 정황이 있자 그제서야 다시 입장을 내고 잘못을 인정했다. 이들은 '당사는 아티스트가 광고 게시물을 SNS에 업로드하기에 앞서 계약 기간과 업로드 일정을 확인 후 아티스트에게 전달, 그 후 아티스트 SNS를 통해 업로드를 진행해 왔다. 게시물 업로드 및 게시물 삭제 관련해서는 당사와 아티스트가 협의 후 진행했다. 위 과정 중 당사의 불찰로 인해 광고 관계자와 사전에 약속한 계약 기간을 지키지 못했고 아티스트와 미흡한 의사소통으로 기한 내에 게시물이 업로드되지 못하거나 삭제된 점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인기 좀 끌었다고 연예인병 제대로 걸려 브랜드를 걸러내는 노제의 인성과 무조건 아니라고 잡아뗀 뒤 잘못을 인정해 우스운 꼴이 된 소속사의 환장의 궁합이 벌인 일이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