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공주들 중동까지 날아가 몰래 백신 맞아 구설수

글쓴이: ashley9  |  등록일: 03.04.2021 14:54:43  |  조회수: 460
스페인 국왕 펠리페 6세의 누나인 크리스티나 공주. 뉴스1 제공

스페인 국왕 펠리페 6세의 누나 2명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 가서 코로나 예방 백신을 맞았다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구설에 올랐다. 연령상 우선 접종 대상이 아닌 왕실 구성원이 몰래 해외에서 백신을 맞았다는 점에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5일 외신에 따르면 펠리페 6세의 누나인 엘레나(58) 공주와 크리스티나(56) 공주는 최근 UAE 아부다비에 가서 코로나 백신을 맞았다. 두 공주는 70세 이상 고령자들이 접종 대상인 스페인에서는 아직 백신을 맞을 차례가 아니다. 몰래 외국에 나가 국민들보다 먼저 백신을 맞은 셈이다. 엘레나는 스페인에, 크리스티나는 스위스에 살고 있다.


두 공주는 아부다비에 갔다가 부친을 정기적으로 만나려면 백신을 맞아야 한다는 권유를 받고 수락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공주들의 부친 후안 카를로스 1세 전 국왕은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1000억원대 뒷돈을 받은 혐의로 검찰 수사 대상이 되자 지난해 8월 해외로 도피했으며, UAE 아부다비에 정착했다. 결과적으로 아버지의 비리가 딸들이 백신을 빨리 맞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 셈이다.

이레네 몬테로 양성평등부 장관은 “공주들의 백신 접종을 국민은 특혜라고 받아들인다”며 “군주제를 더욱 불신하게 만든다”고 했다. 욜린다 디아즈 노동부 장관은 “매우 불쾌하고 매우 추하다”고 했다.

지난 1975년 독재자 프랑코 장군이 숨진 지 이틀 후 즉위한 후안 카를로스 1세는 민주적인 통치 체제가 뿌리내리는 데 공로를 세웠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이후 후안 카를로스 1세와 왕실은 갖가지 추문으로 국민의 비난을 받고 있다.

후안 카를로스 1세는 호화 생활과 여성 편력으로 여론의 질타를 받고 2014년 아들 펠리페 6세에게 왕위를 물려줬다. 그는 사우디의 고속철도 사업을 스페인 국영철도회사 컨소시엄이 수주해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과 관련해 사우디 왕가로부터 1억달러가량의 사례금을 챙겼다는 의혹에 대해 검찰이 지난해 수사를 벌이자 해외로 도피했다.

크리스티나 공주 부부도 2014년 탈세로 여론의 비난을 받은 적 있다.

이 사건으로 크리스티나는 정식 공주 작위를 박탈당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