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면수심의 짐승들

글쓴이: 한마당  |  등록일: 01.15.2025 11:24:34  |  조회수: 538
윤석열과 석동현

근묵자흑 근주자적(近墨者黑 近朱者赤)이란 말처럼
내 삶의 가치를 누구와 나누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근묵자흑 근주자적은 '붉은색을 가까이 하는 사람은 붉은색으로 물들고 먹을 가까이 하는 사람은 검어진다'는 뜻입니다.
못된 짓만을 골라서 하는 친구들을 곁에 두면 보고 배우는 것은 그 짓거리를 배우게 되는 것이다.

대한민국을 이 지경으로 만들어 놓고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을 텐데, 국가와 국민에게 사과는 커녕 적반하장격으로 대국민 메세지를 전하는  인면수심의 저 비루한 짐승(?)을 보면서 느끼는 소회다.

매를 맞고 자란 짐승은  주인에게  길들여지면서 더 독해지고,주인에게 잘 보이기 위한 요령만 터득하게 된다. 흣날 자신이 받은 대로 타인에게 분풀이를 하는 것이고,폭력으로 겁박을 하면 모두 다 된다고 믿는 마음이 강해지기 때문에 사회의 악의 축을 형성하게 되는 것이다. 그가 검사가 되기 위해 절치부심 9수를 한 이유가 여기에 있었던 것이라고 추정해 볼 수 있겠다.그리고,결혼을 인륜지대사로 꼽는 이유가 있다. 남자나 여자에게 행운은 가져다 줄 것인지,불행을 가져다 줄 것인지를 결정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물론,그것은 내  맘에 드는 사람을 내 마음대로 고를 수는 없다. 둘의 마음이 합쳐져야 이뤄지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각각의 결혼은 부부가 될 사람들의 공통분모가 맞아야 한다. 누가 더 나을 것도 없이 그 사람들은 공히 같다. 삶의 가치와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나, 여가를 즐기는 취향도 같기 때문에 천생연분되는 것이다.

무자식이 상팔자라고 지껄이는 사람을 보면,그 사람이 하는 행동이 이해가 된다. 자식에게 모범이 되어야 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무책임힌 행동과 말을 힘부로 하게 되고,남의 자식 귀한 줄을 모르게 되기 때문에 생명이 귀한 줄을 모르는 것이다. 자식을 낳아서 길러봐야 나의 자식 귀한 줄도 알게 되고, 남의 자식도 귀하게 여기고 생명의 고귀함도  알기에 자신의 언행에 조심을 하게 되는 것이다.

여하튼,그의 친구 석동현이 제 친구 주머니를 털어내려고 변호하는 짓거리를 보면  쓴웃음밖에 나오지 않는다.

“자네들이 보고 배운대로 하는 짓은 말 그대로 뿌린대로 거두는 것이다.”

석동현 변호사는 대한민국의 법조인으로, 검사와 변호사로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1960년 7월 10일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나 부산동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으며, 같은 대학원에서 법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1983년 제25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 1985년 사법연수원 15기를 수료하고 1986년부터 검사로 임관하여 부산지방검찰청,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등에서 근무하였습니다. 이후 대검찰청 공안과장, 서울동부지방검찰청 검사장, 부산지방검찰청 검사장 등을 역임하며 공안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검찰 퇴임 후에는 변호사로 활동하며 법무법인 동진의 대표변호사를 맡았습니다. 또한, 2022년 10월부터 2024년 1월까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을 역임하였습니다. 
석 변호사는 윤석열 대통령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기이자 사법연수원 동기로서 40년 이상의 친분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윤 대통령의 변호인단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가족으로는 부인 박영아 명지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와 두 딸이 있습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한마당  2일 전  

    인면수심(人面獸心)의 의미. 인면수심 은 사람 인 (人), 낯 면(面), 짐승 수(獸), 마음 심(心) 자로 구성된 사자성어로 한자 뜻 그대로 풀이하면 "얼굴은 사람의 모습을 하였으나 마음은 짐승과 같은 자."입니다.

  • 한마당  2일 전  

    무자식 상팔자(無子息 上八字)
    "자식을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가슴 속에 부글대는 끌탕이 있다. 자식은 부모에게 십자가 같은 존재다. 평생을 짊어지고 가야 한다”
    하지만, 자식이 없다면  가정이나 사회에 대한 책임의식도 없어지는 것이다.

  • 한마당  2일 전  

    절치부심 切齒腐心
    몹시 분하여 이를 갈며 속을 썩임

  • 한마당  2일 전  

    인륜지대사(人倫之大事) : 인간이 살아가면서 하는 큰 일.                                                                         

    조선시대의 유교사상과 맞물려 일반적으로는 혼인을 의미.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음. 종족보존을 위해 인간이 해야할 가장 중요하고 우선순위의 일이기 때문.

  • Aaa17  1일 전  

    당신 투표는 하고 말하는 거냐?
    글구 문자쓰시는데 넌 얼마나 깨끗하냐?
    니 눈탱이 속에 있는 들보는 안보이냐?
    너 나 잘해하 미 ㅊ ㄴ 아
    나이 처 드셨으면 나이 값이나 하세요

  • 앤드리따  1일 전  

    말 참 더럽게 한다.

    입에서 나온다고 다 같은게 아니다.
    누구는 말씀 하신다고 하고,
    누구는 뱉는다고 하고,
    누구는 싸지른다고 하는데,

    이 경우는 어떤 걸까?

  • 한마당  1일 전  

    적반하장( 賊反荷杖.)

    도둑이 도리어 매를 든다는 뜻으로, 잘못한 사람이 아무 잘못도 없는 사람을 나무람을 이르는 말.

    적반하장도 유분수.

  • Kolma  1일 전  

    글게 말입니다.
    훌륭하신 통찰력 짱이십니다!
    여기 몇몇 쓰레기 Aaa17 같은 인간들  언제쯤 사라질라나요....
    그럼 세상깨끗해질텐데..

  • Vivahan  1일 전  

    인면수심(人面獸心) 딱 떠오르는 인간이  이재명
    앞으로 대한민국은 윤석열이후 이재명만 제대로 법의 심판을 받아서
    처리되면 조금 조용해질 것 같은데....

  • 그란데43  1일 전  

    여기 바퀴벌레 또 한 명 나왔네요!!  비바 한 바퀴벌레

  • Vivahan  6시간 전  

    자기랑 의견이 다르면 그냥 막말 해되는
     참 불쌍한 자 그닉네임에 맞는 Grande Mierda 43....ㅋ

  • Aaa17  23시간 전  

    글올리면 배울게 있어 읽곤했는데 ㅎ 배울게 하나도 없는 인간인듯
    인성이 쓰레기 인듯 하네요
    많이 쳐 배워서 문자를 쓰시는 것 같은데
    남 욕하려고 배웠냐?
    정신 차리세요
    어른이시면 어른답게 사세요
    글구 당신 같은 사람은 문자로 뭐라 하는지 알고싶네요

  • cc  6시간 전  

    You must be Jula-Nam-do.
    Go fuck your Mom

  • ilovehawaii  3시간 전  

    참으로 저열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군요.
    한글로 쓰기에는 스스로 부끄러우니 언어를 바꿔서 욕찌거리를 써 놓지만
    그렇다 해도 당신 마음 속에 수치를 가릴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