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금연의 날, 40년 하던 것도 포기할 수 있을까요

글쓴이: 한인금연센터  |  등록일: 05.25.2023 11:46:07  |  조회수: 869
세계 금연의 날! ASQ한인금연센터와 함께 담배와 이별하기
한국어 무료 금연 서비스 제공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ASQ한인금연센터는 모든 흡연자가 담배와 이별 함으로써 더 건강한 삶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기를 권장한다.
매년, 전 세계적으로 상당수의 한국인을 포함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담배로 인해 목숨을 잃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흡연자는 담배의 중독성으로 인해 여전히 금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다행히 흡연자를 위한 좋은 소식은, 금연 보조약품을 사용함으로써 금연할 때 올 수 있는 금단 증상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다음은 FDA가 승인한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니코틴 대체 약품(NRT)이다.

금연 보조약품 종류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어떻게 작용하나요?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니코틴 패치
반창고(Band-Aid)처럼 피부에 붙임
피부를 통해 니코틴이 몸에 흡수됨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가능

니코틴 껌
씹은 후, 볼과 잇몸 사이에 “고정”함
니코틴은 구강 점막을 통해 몸에 흡수됨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가능

니코틴 사탕 (로젠즈)
사탕처럼 생겼으며 입안에서 녹이며 복용함
니코틴은 구강 점막을 통해 몸에 흡수됨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가능


니코틴 대체 약품(NRT)이 금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담배를 끊게 보장해 주는 “마법의 도구”는 아니다. 그러나, 성공적인 금연을 위한 금연정보(Tips)와 보조약품에 관한 코칭을 받으면 니코틴 대체 약품(NRT)도 더 효과적일 수 있다.   

 ASQ한인금연센터의 훈련된 코치들은 한국어 커뮤니티 흡연자가 직면하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이해한다. ASQ한인금연센터(1-800-556-5564)에 전화하면 한국어 무료 금연 프로그램과 자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자격이 되는 흡연자는 2주 치의 무료 니코틴 패치를 제공받을 수 있다.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 대학의 가정의학과, 공중 보건학 교수인 슈홍 쥬 박사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모든 흡연자에게 담배를 끊기에 너무 늦은 때는 없다는 것을 상기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금연의 첫걸음으로 ASQ 한인금연센터에 문자나 전화를 한다면, 개개인에게 맞는 금연 도움을 받고 건강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ASQ한인금연센터에 연락하는 몇 가지 방법이다:
1. 문자 (Text)
흡연자가 수신번호 66819로 금연 이라고 문자를 보내면, 금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첫 몇 주 동안 ASQ 한인금연센터로 부터 매일 한국어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이 메시지들은 금연과 금연 유지에 도움이 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한다. 사용자는 문자로 한인금연센터에 질문을 할 수 있고 금연 카운슬러로부터 문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2. 온라인 등록
온라인 www.asq-korean.org에서도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 후 이메일로 금연자료를 받을 수 있다. ASQ 온라인 등록을 마치면, 금연 카운슬러가 2주 치 무료 니코틴 패치에 대한 요건 확인을 알리기 위해 연락한다.

3. 전화
ASQ 한인금연센터는 흡연자만을 위한 곳은 아니다. 흡연자의 가족이나 친구가 ASQ 1-800-556-5564로 연락하여 “금연을 돕는 방법”에 대한 전문 금연 카운슬러의 조언을 받는 것을 환영한다. 운영시간 내에 전화하면 한국어로 상담이 가능하다. 

ASQ 한인금연센터는 흡연자에게 금연에 관한 지원과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담배와 이별함으로, 자신과 소중한 사람들 모두를 위한 건강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권장한다.

ASQ 한인금연센터에 대하여
ASQ 한인금연센터는 2012년부터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기금을 받는다. ASQ는 미국 내 20,000명 이상에게 한국어, 광동어, 만다린어, 베트남어로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무료 금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격이 되는 흡연자에게는 2주 치 무료 니코틴 패치도 제공한다.
연구에 의하면 ASQ의 서비스를 이용한 흡연자의 금연 성공률이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다.
ASQ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서부시간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동부, 오전 10시부터 자정)이다. 
To learn more about ASQ, visit www.asiansmokersquitline.org/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Lion7  11달 전  

    답은 딱 하나= 담배도 마약류도 취급하여 피다 걸리면 깜빵에 가게끔 법을 만들던지 or 다른나라들 처럼 한개피에 $199.99 + Tax 하던지 담배회사들한테 폭탄 세금법을 만들면 된다. 나는 미국 큰병원에서 일할때 담배로 인하여 폐암걸린 한 인간이 그지독한 방사능 치료후에 얼굴이 노란 호박꽂 색깔로 변해 치료기기 에서 나오자 마자 밖에서 담배 피는걸 목격 한적도 있다. 어ㄷ찌보면 마약류중에 담배가 제일 악독한 마약류다!!

    본인과 가족 친구 그리고 주변사람들 밎 이지구를 위해서라도 끟으시요덜!!

    맨날 예기해봐야 쇠귀에 경 읽기지만.

    난 돈이 아까워서라도 안핀다!!

    자그마치 $10.00 이면 인앤아웃 햄버거 컴보로 한끼를 때울수있는 돈인데! 애그!  아까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