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칼럼

연문희

스마일 운전학교 대표

  • 스마일 운전학교, 교통 위반자학교 운영
  • 라디오코리아 "연문희의 교통칼럼" 기고

방어운전 - Defensive Driving

글쓴이: 연문희  |  등록일: 06.09.2013 13:09:53  |  조회수: 16806
우리는 지금 차량의 왕국이라 불리우는 미국에서 살고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시도때도 없이 곳곳에서 트래픽에 시달리는 것을 보면 아마도 예전보다 차량이 많이 늘어 난
것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차량의 수요가 많아진만큼 도로에서의 차량 사고도 빈번해지지 않을수 없습니다.
 
우리 이민자들에게는 더욱 활동적인 삶을 요구하기에 늘 바쁘게 움직이며 그에따라 차에서 보내는 시간도 많아 집니다.
그렇듯 바쁜 삶을 살다보니 우리의 삶의 질은 많이 향상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삶의 질이 높아졌다고 해도 주변에 항상 불행과 재산적 손실이 도사리고 있다면  행복한 삶은 아닐것 입니다.
 
수년에 걸쳐 고생하며 닦아놓은 기반을 무너뜨리거나 생명까지도 위협할  개연성을 항상 내포하고 있는
교통사고로 인하여 하루아침에 무너진다면 얼마나 허무한 일이겠습니까.
 
언제 어디서 사고가 발생할지 예측하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위험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위험 요인을 감소 시키기 위해 운전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요소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방어운전(Defensive Driving) 입니다.

방어운전
은 운전자들이 경험을 통해 얻을수 있는 운전 노하우로 운전의 지혜라고 할수 있습니다.

방어운전
의 가장 기본적 이면서 중요한 원칙은 끊임 없는 '안전의 확인' 입니다.
 
의도적으로 사고를 유도하기 위한 어두운 마음의 운전자들에 대한 빠른 판단도 요구 됩니다.
 
다른 차나 보행자가 사고원인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그러한 위험에 말려 들거나 함정에  빠지지 않아야 합니다.
 
함께 달리는 차들의 흐름을 주시하고, 서로 속도 경쟁을 하며  달려오는 차들이 있다거나, 측면에서 나의
차에 바짝 붙여 위협을 가하며 주행하는 차량도 주시 하셔야 합니다.

룸미러와 사이드 미러 또한 수시로 확인하여 뒷쪽의 교통 상황을 자주 살펴보시는 일도 게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도로주변에 있는 다양한 도로시설물과 장애물 및 횡단보도와 보행자 그리고 무단횡단하는 사람에 이르기 까지 모두 두루 살펴야 합니다.
 
시야를 최대한 넓혀서 매순간 자신의 현재 운전이 안전한지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방어운전을 위해서 운전중에 일어나는 여러가지 위험상태를 예견하고신속히 대처할수 있는  정확한 방어수단을 항상 갖추시길 바랍니다.

운전중 사업장에서 처리 해야할 일이라든지 복잡한 생활에 대한 문제등으로 잡념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주의력이 떨어지고 방심과 부주의한 운전을 하는 짦은 순간이 안전을 위협하는 순간입니다. 

어렵겠지만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가 없이 편안한 심신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하십시요.
성공적인 방어운전을 위한 가장 중요한 첫째 조건입니다.
잊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나의 안전을 지켜주는 방어운전!!

방어운전만이 자신의 안전과 생명 그리고 재산을 보호합니다.


 
감사 합니다.

스마일 운전 , 교통위반자 학교 교장 연문희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94 건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