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키미 카메리카

LISA SAN, CINDY CHOI

건강 컨설턴트

  • NPO후코이단의 정회원
  • 국제 면역학회 정회원

10대 건강식품 견과류, 올바르게 먹는 법

글쓴이: Uminoshizuku  |  등록일: 10.01.2023 17:29:02  |  조회수: 1321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 선정한 10 건강식품 하나인 견과류가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견과류의 일종인 호두, , 아몬드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지방 등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에게 필수인 식품이 되었습니다.


특히 견과류에는 우리 몸에 나쁜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 낮추는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에도 많은 도움을 주며, 암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거나 암을 일으키는 요소인 활성산소를 파괴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모아보면 어디 하나 부족할 없는 음식인 보이지만 사실 몸에 좋다고 알려진 견과류도 다량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호두는 당뇨와 같은 성인병 위험을 낮춰주고 두뇌발달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빈혈 치료, 머리를 검게 하고 기력 회복 기관지 보호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다만 호두를 과량 섭취할 경우 설사나 구토가 발생할 있어 유의하셔야 하는데요, 호두에 불용성 식이섬유는 소화기관에서 분해되지 않아 다량 섭취 가스를 생성하고 설사, 구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래서 하루의 호두 섭취량은 10개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라질너트는 칼슘과 미네랄, 칼륨이 풍부해 혈압 조절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브라질너트에 포함된 셀레늄이 갑상선 호르몬 생산을 돕습니다. 또한 글루타티온의 활성을 촉진하여 피부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특히 셀레늄은 대사과정에서 암세포에 침투하여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안타깝게도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셀레늄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탈모가 생기게 되고 손발톱이 얇아지며 구토 증상이 나타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따르면 성인 기준 셀레늄 하루 섭취량은 최소 50㎍이며 최대 400㎍입니다. 브라질너트 알에는 셀레늄이 무려 75 함유되어 있기에 이상만 먹어도 과다 섭취가 됩니다. 따라서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 알만 먹는 것으로 제한을 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관리를 철저히 하기로 유명한 연예인이 견과류를 세어가며 먹는 장면이 방송에 송출되며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앞서 설명 드렸듯 견과류는 무턱대고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몸에 좋은 영향을 끼칠 있습니다. 그러니 견과류를 세어먹는 연예인의 행동이 단순히 웃어넘길만한 장면은 아닌데요, 과유불급이라고 무엇이든 좋다고 많이 섭취하게 되면 탈이 되므로, 견과류를 먹을 때도 현명하게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지킴이 블로그

https://blog.naver.com/umino91

 

----

후코이단 「우미노시즈쿠」는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는 건강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무료 전화: 1-866-566-9191(한국어)

https://www.kfucoidan.com/ko/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91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