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 이야기

진 최

진 발레스쿨 원장

  • 한국 무용교사협회 미지부 회장 미주예총이사
  • 한미무용연합회장

100. 무용교육방법 인턴쉽 프로그램

글쓴이: 발레리나  |  등록일: 02.24.2020 05:10:24  |  조회수: 2520

무용교육방법 인턴쉽 프로그램                                               

. Dance Teaching Method Internship Program


  한미무용 연합은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무용선생님이 되어서 아이들을 가르칠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무용교육방법 인턴쉽 프로그램 시작하였다. 6 과정으로 6번의 수업을 하면서 무용작품을 만들고 여기서 배운 학생들은 커뮤니티 행사에 공연을 하고 가르친 학생은 대학 진학에 필요한 추천서와 봉사 시간 크레디트를 받을 있는 인턴쉽 프로그램이다. 수업을 받을 있는 대상 학생은 7- 12 사이 나이이고 수업은 무료이다. 이번 학기에는 12 7 2019년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에 주예리 학생 ( 12학년 ) 컨템퍼러리 발레 워쉽댄스 수업이 진행되었다.


  예리가 발레를 처음 배우러 진발레스 쿨에 왔을 때가 10 때쯤이었던 같다. 이젠 어엿한 숙녀가 되어 올해 대학을 들어간다. 그동안 예리는 발레, 아크로바틱, 케이팝을 배우면서 진발 레스 쿨과 함께 삼일절 기념행사, 광복절 행사, 한국의 축제, 양로병원 방문 위문 무공 , 장애인을 위한 사랑의 위문공연, 불위 이웃을 돕기 위한 자선 무용공연 7 동안 150회가 넘는 다양한 커뮤니티 봉사활동을 하였다. 트럼프 대통령 골드상을 받았고 각종 커뮤니티 단체에서 봉사상을 받았다. “무용교육방법 인턴쉽 프로그램 통해 6주간 3명의 아이들에게 워쉽댄스를 가르쳤다. 6주가 끝나는 배운 학생들은 감사의 마음으로 선물을 준비하였고 작은 발표회와 시상식을 하였다.


 예리는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준비를 철저히 하였다. 그동안 진발레스 쿨에서 배운 것을 기초로 워십댄스 안무를 미리 하여 가르쳤고 6번의 수업 동안 번도 늦은 적이 없이 시간의 수업 동안 워밍업과 발레 이론도 설명하고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수업을 재미있게 이끌어 나가며 선생님으로의 역량을 보여 주었다. 예리 어머님께서는 너무나도 뿌듯하다면서 대견하고 자랑스럽다고 하시면서 학부모님들께 곳에서 꾸준히 배우면서 나라사랑,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배우는 진발 레스 쿨을 강추하면서 감사를 하였다.


  예리는 모든 준비를 했으니 이젠 사회에 나가 날개를 펴고 정말 훌륭한 예술가로 점프할 거다.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이 가득할 거다. 교직생활 40 동안 오늘처럼 보람되고 감사한 날이 있을까? 나에게 행복은 바로 이런 것이다.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322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