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미국 이야기

대니 윤

블로거

  • 정부의 혜택을 적시에 전달하는 블로거
  • 주류사회에서 활동중인 블로거

대형 스크린 T.V 3대 값인 새로운 아이폰!! 그럼 내 아이폰은

글쓴이: DannyYun  |  등록일: 11.20.2019 08:04:08  |  조회수: 2723

한동안 승승장구 했었던 애플이었습니다.

저 회사가 유지가 될까? 주가는 계속 떨어졌었고 회사의 존폐 위기가 설왕설래 했었을때 아이팟을 남들고 그로인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그 인기가 아이폰으로 지속이 되더니 이제는 과거 그들이 소비자에게 제발! 저희 회사 제품을 사용해 주세요? 라고 머리를 조아렸었던 모습은 간곳이 없고 무소불위의 자세만 보였던 애플이었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아이폰을 만들어 시판을 하면 구형 아이폰의 구동 능력이 이상하리 만큼 현저하게 떨어지는 경우가 매번 발생하게 되는 겁니다. 그럴때마다 그들은 새로운 앱을 출시를 해 업그레이드를 하는 과정에서 생긴 일시적인 오류다! 라고 하면서 그동안 잘 피해나갔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만큼은 그게 아니었습니다. 구동 능력이 떨어져도 너무 떨어져 소비자들의 원성이 잦아지고 급기야는 소비자들이 똘똘 뭉쳐 소비자들의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 법적인 소송을 제기했었던 겁니다. 그런데 그런 소송이 미국에서만 벌어지는게 아니고 세계적으로 벌어지면서 애플측은 아차! 싶었던 겁니다.

급기야는 머리를 조아리고 그동안 보였었던 꼿꼿한 자세에서 소비자의 반응에 수그리는 자세를 일시적으로 보였던 겁니다.

아시다시피 소비자들은 애플의 아이폰이 타제품인 안드로이폰보다 값이 비싸도 샀었습니다. 사용하기가 아기자기 하고 앱 출시가 너무 잘되어 있어서 더나아가 미국인들의 아이폰 사랑이 도가 지나칠 정도로 아이폰 신제품이 출시가 될때마다 노숙을 하면서 구입을 했었던 소비자들의 열광을 빙자해 그동안 애플은 잘해 드셨던 겁니다. 그런 애플이 소비자에게 사과를 하는 마음으로 배터리 교체 비용을 구 아이폰 모델에 한해서 76불에서 29불로 인하를 하겠다고 발표를 한겁니다. 언뜻 보면 나쁘지 않은 금액인데? 라고 생각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폰이 29불을 주고 배터리를 교체하기에는 너무 오래된 아이폰이라면 생각을 달리하시는게 좋을둣 하다는 미국 IT 전문가의 글이 있어 혹시 아이폰이 없이는 죽고 못사는(?) 아이폰 매니아들을 위해서 나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더나아가 아이폰 신제품 값이 웬만한 대형 스크린 T.V 3대 값과 비슷해 나름 제 생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밧테리 교체 79불? 아님 새로운 아이폰?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s://wemembers.tistory.com/1201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767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