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예산안 처리시한을 하루 앞둔 어제, 공화당이 마련한 새 예산안이 하원에서 찬성 174표, 반대 235표로 부결되며 연방정부의 ‘셧다운 위기감’이 더 커졌습니다. 이 수정안은 '부채 한도 폐지'가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는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지만…
*미국에서 건강보험사 CEO 총격 살인사건에 대한 이슈는 시간이 지나도 가라앉지 않고 여전히 뜨겁습니다. 이런 가운데 젊은층 10명 가운데 4명은 총격범의 행동을 받아들일 수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끕니다. *워싱턴DC의 한 레스토랑이 손님들의 나이제한을 …
*미국인들의 미래에 대한 평가가 점차 개선되고 있습니다.이에 따라 이른바 ‘바이브세션’(vibecession)도 끝났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미국인들은 전반적으로 첫 번째보다 두 번째 트럼프 대통령 임기의 경제 전망에 대해 더 낙관적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캐런 배스 LA시장이 취임한지 오늘(12일)로 2주년이 됐습니다. 배스 시장은 지난 2년간 이룬 자신의 성과를 전했는데요. 주민들은 얼마나 공감할 수 있을지, 노숙자와 비즈니스 지원, 치안 개선 등 노력에서 이룬 진전이라고 밝힌 내용들을 하나하나 짚어보겠습니다. * Z세…
*LA지역 세입자들과 집주인들 사이 사이버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는 소식을 LA타임스가 오늘(11일) 전했습니다. 높은 렌트비를 이유로 세입자들이 온라인에 관련 게시물을 올리며 비난하는 건데, 집주인들은 이를 cyberbullying, 사이버상 괴롭힘이라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LA노…
*세계최대 반도체 생산업체인 대만 TSMC의 모리스 창 회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이에따른 탄핵 추진상황이 삼성전자 경영에 역풍 요인이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리스 창 TSMC 창업자는 이어 "삼성은 현재 기술상 일부 문제가 있다"고도 지적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