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캐런 배스 LA 시장, 어제 시정 연설.. ‘주택 문제’ 화두

주형석 기자 입력 04.16.2024 06:31 AM 수정 04.16.2024 06:36 AM 조회 3,120
저렴한 주택건설 가속화하기 위한 자본 모금 캠페인 강조
주택 공급 속도 높이기 위해 더 많은 부동산 취득 중요
개인과 민간 자금 유치 호소, 경찰관 증원 목표도 제시해
어제(4월15일) 열린 캐런 배스 LA 시장의 시정 연설은  가장 시급한 현안인 주택 문제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캐런 배스 LA 시장은 어제 저녁 LA 시청에서 행한 시정 연설에서 저렴한 주택 건설 가속화를 위한 자본 모금이 필요하다며 많은 사람들이 자본 모금 캠페인에 동참해줄 것을 촉구했다.

노숙자들을 줄이고 더욱 많은 주택공급을 하기 위해서 개인과 민간 부문 자금을 찾고 있다고 언급했다.  

캐런 배스 시장은 그동안 공공 부문을 하나로 모았고 이제는 민간 부문에서 인간성과 관대함을 보여줘야한다고 말했다.

LA 시의 최대 현안에 대처하기 위해서 전례없는 파트너십이 수많은 생명을 구할 수있고 많은 사람들이 살아갈 터전이 될 수있다며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LA 시를 만들어 나갈 수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 예산 적자 등 상황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경찰관들을 추가로 고용하겠다는 목표를 다시 한번 내세웠다.  

캐런 배스 시장은 LAPD 경찰관 숫자가 많이 줄어든 상태지만 이를 다시 9,500명까지 늘리겠다는 목표를 재확인했다.

현재 LAPD 숫자는 8,900명에 못미치는 수준이다.

캐런 배스 시장은 LAPD 경찰관 숫자가 현상유지에 머물러서는 LA 시민들을 보호할 수없다며 치얀 유지를 위한 증원 필요성을 역설했다.

새로운 2024-25 회계년도는 7월1일부터 시작하는데 캐런 배스 LA 시장의 지출 계획은 LA 시 의회에 제출하기 전 이 달(4월) 말에 공식적으로 발표될 예정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캐런 배스 시장은 재정적자 심화와 계속되는 노숙자 위기, 강절도, 살인 등 각종 범죄 증가 등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또 FIFA 2026 북중미 월드컵 8경기와 2028 하계올림픽 개최 등이 LA 시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했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blueocean 13일 전 수정됨
    이 여인은 무슨 말을 해도 신뢰가 가지 않음. 시민 세금으로 헛돈 낭비하고 이제는 개인에게 손을 벌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