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8일) LA카운티 셰리프국 트레이닝 시설서 폭발이 발생해 최소 3명이 숨졌다. 폭발은 오늘(18일) 아침 7시 30분쯤 LA카운티 셰리프국 비스카일루즈(Biscailuz) 트레이닝 센터에서 발생했다. 이곳은 특수기동대(Special Enforcement Bureau)와 방화, 폭발물 처리 전담반 등이 상주하는 곳이다. 셰리프국은 정확한 폭발 원인을 조사중이다. 이번 폭발로 데퓨티 최소 3명이 숨졌고 1명이 부상입었다. LA타임즈 등은 소식통을 인용해 폭발물 처리반이 폭발물 관련 장비를 옮기던 도중 폭발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LAPD 폭발물 처
연방정부의 이민 단속에 대항하고 있는 LA 지역에서 로컬 경찰기관이 연방이민세관단속국, ICE 업무에 최근에 들어서 협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이 ICE 이민 단속 관련해 업무적으로 협력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로버트 루나 LA 카운티 셰리프 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세계 각국에 부과한 관세가 계속해서 세계 경제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국제통화기금IMF가 진단했다. 기타 고피나스 IMF 수석 부총재는 오늘(18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열린 주요 20개국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총재 회의에서 IMF가 이번…
코카콜라 핵심 재료 사용을 놓고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카콜라가 미국 내 음료에 정제 설탕(cane sugar)을 사용하기로 동의했다고 주장한 것이다. 그것이 당장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6일(화) 밤 자신의 SNS에…
성층권에서 뛰어내리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오스트리아 출신 스카이다이버 펠릭스 바움가트너(Felix Baumgartner)가 패러글라이딩 도중에 추락하는 사고로 사망했다. 바움가트너는 어제(7월17일) 이탈리아 중부 해안도시 포르토 산트엘피디오(Porto Sant’Elpidio)에서 패러글…
치아 상실, 치은염 등 구강 질환이 암 발생률과 사망률을 높일 수 있다는 충격적인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50살 이상 장년층의 경우, 빠진 치아를 오래 방치하면 암 발생 위험이 거의 20% 가까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 학술지 '사이언스 프로그레스' 최신 호에 게…
주식시장은 이틀 혼조세로 마감하고 3일 오른 이번 주를 4주 만에 엇갈린 주로 기록했다. 예상치를 상회한 Michigan Sentiment는 5개월 최고치를 기록했고 월러 연준 이사의 7월 금리 인하 촉구 발언도 있었지만 유럽연합에 대한 기존보다 높아진 관세 도입 가능성은 투자심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