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상,하원을 통과한 연방정부 예산안에 오늘(3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하면서 나흘간 이어진 부분적 정부 셧다운이 종료됐다. 연방하원은 오늘 본회의에서 지난달 30일 상원이 수정 가결한 연방정부 예산안 패키지를 찬성 217명, 반대 214명으로 가결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의회에서 넘어온 예산안에 서명했다. 이날 확정된 총 1조2천억 달러 규모 예산안 패키지는 국무부, 보건복지부 등 연방 기관을 현 2026회계연도가 끝나는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할 수 있는 5개의 예산법안과 국토안보부DHS의 2주 임시 예산안이다. 해당 예산안 패키지는 처리 시한(1월 30일 자정) 직전인 지난달 30일 상원에서 처리됐으나 하원 의결 절차가 남아 있었기에 지난달 31일부터 일부 연방 기관의 셧다운 상황이 이어졌다. 지난달 미네소타 미
캘리포니아주 전역에서 진행된 인신매매 단속 작전으로 600명 넘는 용의자가 체포되고, 170명 이상의 피해자가 구조됐다. LA카운티 셰리프국과 검찰 등은 어제(3일)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달(1월) 말 진행된 일주일간의 집중 단속을 통해 총 611명을 체포하고, 성매매·성착취 …
샌프란시스코의 한 사립 카톨릭 고등학교에서 결핵(TB) 집단 발생이 확인돼 보건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 샌프란시스코 공공보건국은 지난주 아치비숍 리오단 고등학교에서 현재까지 전염성이 있는 활성 결핵(Active TB) 환자 3명과 잠복 결핵(Latent TB) 감염자 50명 등 총 53명…
새해 전야인 작년 12월 31일 밤, LA 노스리지에서 비번인 연방 이민세관단속국 ICE 요원의 총격으로 숨진 남성의 유족 측이 캘리포니아주 검찰총장에게 사건 수사를 직접 맡아달라고 촉구했다. 숨진 남성 43살 키스 포터의 가족을 대리하는 변호인단은 어제(3일) 기자회견을 …
전 세계에서 매년 새로 발생하는 암 가운데 약 40%가 흡연과 감염, 음주 등 조절 가능한 위험 요인과 연관돼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프랑스 리옹에 있는 세계보건기구 WHO 산하 국제암연구소 IARC의 해나 핀크 박사팀은 2022년 전 세계 신규 암 환자 1천870만명 가운데 약 710…
미 중소기업청 SBA가 앞으로 영주권자를 포함한 비시민권자에 대해서는 핵심 대출 프로그램 지원을 중단하기로 했다. CBS 방송은 어제(3일) SBA가 다음 달 1일부터 대표 대출 제도인 ‘7(a) 프로그램’ 지원 대상을 미국 시민권자와 ‘국민(nationals)’으로 제한한다고 보도했다.…
글로벌 식음료 업체 펩시코가 레이즈(Lay’s), 도리토스(Doritos), 치토스(Cheetos) 등 주요 스낵 제품 가격을 최대 15%까지 내릴 계획이다. 로이터 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은 펩시코가 어제(3일) 이 같은 가격 인하 방침을 밝혔다고 전했다. 펩시코는 펩시 콜라와 마운틴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