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소타 주 사상 최대 규모의 사기 사건들을 수사해 온 조 톰슨(Joe Thompson) 연방 검사보를 포함해서 베테랑 연방 검사 6명이 전격 사임했다. 이번 사태는 최근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이민세관집행국(ICE) 총격 사건 수사에 연방법무부(DOJ)가 부당하게 개입하고 있다는 내부 반발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예상된다. 미네소타 공영 라디오, MPR과 뉴욕 타임스 등 주요 미디어들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미네소타 지역의 대규모 사기 수사를 진두지휘해 온 조 톰슨 연방 검사보가 전격 사표를 던졌다. 그뿐만 아니라 멜린다 윌리엄스, 해리 제이콥스, 토마스 칼훈-로페즈 등 수십 년 경력의 베테랑 검사들이 줄지어서 사임하며 검찰 조직이
버라이즌(Verizon)이 어제(1월14일) 수요일 발생한 대규모 통신 장애와 관련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보상책을 내놓았다.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전역의 150만 명 이상의 고객들이 이에 따라 20달러 씩 혜택을 받게될 전망이다. 버라이즌은 어제 발생한 대규모 통신 장애로 …
연방 법무부(DOJ) 인권국(Civil Rights Division)의 4명의 핵심 간부들이 집단적으로 사직했다. 1주일 전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연방이민세관단속국, ICE 요원의 총격 사건 수사를 법무부가 거부하자 이에 대해서 항의하며 집단 사직을 택한 것이다. 연방 법무부의 핵심 부…
빅테크 대표 기업 주 하나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 AI 대중화에 따른 에너지 고갈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파격적으로 '전기 자립 선언'을 내놓아 화제가 되고 있다. 데이터 센터 건립 시 지자체의 세금 감면 혜택을 받지 않고, 마이크로소프트 측이 오히려 더 …
미국 럭셔리 패션의 상징인 삭스 글로벌(Saks Global)이 니만 마커스(Neiman Marcus)를 인수한 이후에 가중된 부채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어제(1월13일) 밤 파산 보호 신청(Chapter 11)을 했다.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미국에서 일어난 최대 규모 소매업계 붕괴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팬데믹 이후 LA 지역의 집값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이른바 '백만 달러 클럽'에 가입한 동네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오늘(15일) LA타임스가 관련 내용을 보도했는데요. 과거 트렌디한 도심 중심이었던 상승세가 이제는 밸리와 사우스베이, 풋힐 지역까지 넓게 퍼지고 있다는 분…
오늘(15일) 새벽 샌버나디노 카운티 온타리오에서 다중 추돌 사고가 발생해 10번 프리웨이 서쪽 방면이 전면 통제됐다. CA주 고속도로 순찰대 CHP에 따르면 사고는 오늘(15일) 새벽 3시쯤 15번 프리웨이 교차 구간에서 발생했다. 대형 트럭(Semi - truck)이 공사 중이던 교량 구조…
지난해(2025년) LA다저스의 우승과 함께 은퇴 인사를 한 다저스의 레전드 투수 클레이튼 커쇼가 월드베이스볼클래식 WBC 미국 대표팀 투수로 등판한다. USA베이스볼은 오늘(15일) 해당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 LA다저스에서만 18시즌을 뛰고 지난해(2025년) 9월 18일 은퇴를 발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