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2024년) 연말 크리스마스와 새해가 주중과 겹치면서 전후 주말에 여행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 인구의 30%에 달하는 1억 1,930여만 명이 이번 휴가 시즌 여행을 떠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이들 대다수가 차량을 몰고 여행을 떠날 것으로 보입니다. 서소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올해(2024년) 연말 휴가 기간 많은 사람들이 도로와 공항에 몰리면서 긴 대기 시간과 교통 혼잡이 예상됩니다. 전미자동차협회(AAA)은 내일(21일) 토요일부터 1월1일까지 전국에서 약 1억1930만 명이 최소 50마일 떠나 여행을 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는 지난해(2023년)보다 약 300만 명이 더 많은
LA 국제공항에서 폭죽과 칼 등 금지 물품을 지니고 비행기에 탑승하려던 여성이 체포되는 일이 발생했다. 교통안전청 TSA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15일 밤 10시쯤 LA 국제공항 4터미널에서 발생했다. 보안검색대에서 엑스레이를 살피던 TSA 직원은 한 여성의 가방이 의심스럽…
또 다른 대형 보험사가 CA주에서 서비스를 축소하면서 수만 명의 주택 소유주들이 보험을 잃게 됐다. CA주에서 4번 째로 규모가 큰 주택 보험사인 세이프코는 내년(2025년) 1월 1일부터 CA주에서 신규 렌트, 콘도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기존 고객들은 2026년…
메가 밀리언스 1등 담청금이 8억 6천2백만 달러에 육박하며 역사상 7번째로 높은 금액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 9월 텍사스에서 마지막으로 1등이 당첨된 후 29번 추첨이 진행되는 동안 아무도 1등에 당첨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CA주 복권국은 해당 금액이 역사상 7번째로 높…
지난달(11월) LA지역 실업률은 증가한 반면 오렌지카운티 실업률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CA주 고용개발국 EDD는 11월 LA카운티 실업률(계절조정)이 6%로 집계됐다고 오늘(20일) 밝혔다. 이는 한 달 전 5.9%에서 0.1% 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1년 전 같은 달 집계된 5.3%와 비교…
[앵커멘트] 전국적으로 펜타닐 유통과 과다복용 사례가 급증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자리잡은 가운데 최근 LA에서 이보다 더 강력한 신종마약이 유통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로토니타젠(protonitazene)으로 불리는 이 신종마약은 펜타닐보다 3배나 강력한데다 펜…
LA 한국교육원은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있는 애리조나주립대(ASU)에 한국어능력시험(TOPIK) 시험장을 개설한다고 오늘(20일) 밝혔다. 이는 미국에서 한국 유학이나 한국 관련 기업 취업 등의 목적으로 한국어능력시험 응시생이 늘어난 상황을 반영한 것이라고 LA한국교육원은 …
최근 헐리웃의 한 먹거리 행사에서 굴, 조개 등을 먹은 참석자들이 단체로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오늘(20일) LA 카운티 공공 보건국에 따르면 LA타임스가 지난 3일 헐리웃 팔라디움에서 개최한 먹거리 행사에서 굴과 조개를 먹은 참석자 80여 명이 노…